비전, 추진목표, 실천과제, 주요활동 등 담아

<사진=푸본현대생명>
<사진=푸본현대생명>

[현대경제신문 임대현 기자] 푸본현대생명은 고객들과 함께 ESG경영의 추진계획 및 주요 활동 내용을 공유하기 위해 ESG경영 홈페이지를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푸본현대생명 ESG경영 홈페이지에서는 ESG경영 비전과 2024년까지의 추진목표, 실천과제 등이 담겨져 있다.

푸본현대생명은 푸본금융지주의 ESG경영 비전을 지향하며 탈탄소화(Decarbonization), 디지털화(Digitization), 역량강화(Empowerment), 사회적 책임 이행(Connection) 등 4대 ESG경영 비전에 따라 추진목표와 과제를 선정하고 실천하고 있다.

환경(E)분야에서는 녹색금융(Green Finance) 투자확대, 탄소배출산업 투자제한, 온실가스 감축 등을 실천하고 있다.

사회(S)분야에서는 고객만족도 향상 및 고객중심의 완전판매, 금융소비자의 권익보호, 소통하는 조직문화,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문화 등을 실천하고 지배구조(G)분야에서는 리스크 관리, 준법 및 윤리 경영 등을 실천하고 있다.

푸본현대생명의 ESG경영 홈페이지는 PC와 더불어 모바일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각 비전별 실천과제를 카드섹션으로 구성해 디자인 효과와 이용자의 가독성을 높혔다.

푸본현대생명 관계자는 “고객들과 함께 ESG경영의 추진계획과 주요 활동 내용을 공유하기 위해, ESG경영 홈페이지를 오픈했다”며 “ESG경영을 통해 푸본현대생명의 긍정 에너지(Positive Energy)가 더 넓게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