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업계, 연말연시 성수기 맞아
홈파티용 케이크도 차별화 경쟁
털모자·은하수 케이크까지 등장

파르나스호텔 제주 페스티브 케이크 <사진=파르나스호텔 제주>
파르나스호텔 제주 페스티브 케이크 <사진=파르나스호텔 제주>

[현대경제신문 성현 기자] 국내 주요 호텔들이 연말연시 성수기를 맞아 케이크를 경쟁적으로 출시하고 있다. 흔히 볼 수 없는 독창적인 모양과 콘셉트를 내세우며 고객 확보에 나섰다.

파르나스호텔 제주는 페스티브 케이크 5종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우선 제주 사려니숲 케이크는 제주의 대표적인 숲 명소를 모티브로 디자인한 제품이다.

진한 다크 초콜릿 무스에 라즈베리 젤리를 가득 채워 새콤달콤한 맛을 더했다.

부드러운 커스터드 크림과 달콤한 딸기의 부드러운 조합으로 탄생한 딸기 프레지에 케이크, 딸기와 샹띠크림의 환상 콤비를 이루는 딸기 쉬폰케이크는 가장 맛이 좋은 달콤한 겨울 딸기를 풍성하게 사용했다.

파르나스호텔 관계자는 “파르나스 호텔 제주는 연말 보다 차별화된 고품격 다이닝 경험을 찾는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다”며 “섬세한 디테일이 돋보이는 파르나스 호텔 제주의 페스티브 프로모션과 함께 행복한 연말을 더욱 특별하게 즐기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서울신라호텔은 크리스마스 한정판 스페셜 케이크 3종을 선보인다고 지난 1일 밝혔다.

겨울에 피어난 꽃을 형상화한 얼루어링 윈터는 강렬한 붉은색과 흰색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크리스마스까지 판매되는 붉은색의 얼루어링 윈터는 연말 시상식의 레드 카펫을 연상시키며, 케이크를 꺼내는 순간 올해의 주인공이 된 듯한 느낌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크리스마스 이후부터 내년 1월까지 구입 가능한 하얀색의 얼루어링 윈터는 웨딩드레스의 우아한 느낌을 담아 특별한 날을 더욱 기념할 수 있도록 제작된다.

밤하늘에 화려하게 수놓는 은하수를 연상시키는 더 브라이티스트 모먼트 에버는 반짝이는 별빛처럼 올 한해 가장 찬란하게 빛난 순간을 형상화했다.

마니아가 있을 정도로 인기가 높은 화이트 홀리데이 트리 케이크도 전면 리뉴얼해 함께 출시된다.

호텔나루 서울–엠갤러리는 베이커리 카페 마포 에이트에서 케이크 3종을 지난달 29일 출시했다.

털모자 모양을 본뜬 둘세 울리 햇은 겨울 털모자 모양이며 레드 오너먼트 무스는 크리스마스를 상징하는 빨간색이 강렬하다. 숨겨진 베리류의 상큼함이 매력적이다.

딸기 마스카포네 케이크는 제철 딸기를 사용해 신선한 딸기의 맛을 케이크와 함께 느낄 수 있도록 했다고 호텔은 설명했다.

롯데호텔은 시그니엘 서울과 부산, 롯데호텔 서울, 월드, 부산, 제주에서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판매한다.

시그니엘 서울 페이스트리 살롱은 라즈베리 크림과 딸기 콤포트 위에 바닐라 크림, 라즈베리 슈를 올려 장식한 크리스마스 레드슈, 산타 옷을 모티브로 밀크 초콜릿 무스 안에 한라봉을 넣어 상큼한 맛을 더한 산타 케이크를 판매한다.

시그니엘 부산 페이스트리 살롱에서는 바닐라 치즈 무스 속에 피스타치오, 다쿠아즈 등을 넣고 골드펄 장식을 얹어 눈 덮인 크리스마스 트리를 형상화한 크리스마스 트리, 바닐라 요거트 무스와 유자 딸기 콤포트, 화이트 초콜릿 크런치로 만든 ‘크리스마스 모자’(8만 2천원) 케이크 등을 준비했다.

롯데호텔 서울과 월드, 부산 델리카한스에서는 동화 속 크리스마스를 옮겨 놓은 듯한 케이크를 만날 수 있다. 초콜릿 스펀지와 헤이즐넛 페이스트 등으로 만든 과자집 모양의 베어 쇼콜라 하우스, 초콜릿 크럼블을 겹겹이 쌓아 통나무 장작을 연출한 노엘 케이크를 선보인다.

롯데호텔 제주 델리카한스의 레드벨벳 케이크는 머랭으로 만든 화이트 버터크림과 부드러운 크림치즈가 조화를 이룬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크리스마스의 선물 케이크 <사진=그랜드 하얏트 서울>
그랜드 하얏트 서울 크리스마스의 선물 케이크 <사진=그랜드 하얏트 서울>

그랜드 하얏트 서울은 6일부터 25일까지 베이커리 더 델리에서 새로운 케이크를 선보인다.

큰 리본으로 포장된 선물상자 모양의 크리스마스의 선물 케이크는 초콜릿 쇼트 브레드와 조콩드, 체리 젤리, 키르슈 크림이 조화로운 블랙 포레스트 케이크다.

따듯한 벽난로 옆 나무 장작을 빼닮은 다크 초콜릿 로그 케이크는 다크 초콜릿의 씁쓰름하고 달콤한 이면적인 매력이, 부드러운 케이크의 식감과 만나 고급스러운 겨울 맛을 자랑한다.

흰 눈이 쌓인 장작을 닮은 화이트 딸기 로그 케이크는 화이트 초콜릿 커버 속 고소한 피스타치오 스펀지와 상큼한 딸기 젤리 그리고 바닐라 바바루아즈가 겹겹이 쌓여있다.

귀여운 털모자와 징글벨 모양의 케이크도 있으며 팥 무스와 녹차 크림 사이사이 박혀있는 떡과 밤은 씹히는 재미를 더한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관계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과 스몰 럭셔리의 영향으로 홈파티가 대세가 됐다”며 “파티 분위기를 책임지는 케이크는 홈파티에서 빠질 수 없는 요소”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