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미디언 문상훈 출연 코믹한 영상으로 주목

<사진=KB증권>
<사진=KB증권>

[현대경제신문 최윤석 기자] KB증권은 유튜브 채널 ‘깨비증권 마블TV’를 통해 공개한 광고 ‘연금하기 좋을 때는 바로 지금 <문기자편>’ 영상이 업로드 2주만에 조회수 130만을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연금 광고에서 KB증권은 ‘문기자’, ‘일타강사 문쌤’캐릭터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코미디언 문상훈을 주인공으로 총 두편을 제작해 공식 유튜브 채널 ‘깨비증권 마블TV’를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했다.

앞서 공개된 <문기자편>에서는 공격적인 투자로 실패했던 문기자가 당장 연금을 가입해야겠다며 울부짖는 모습을 코믹하게 풀어내고 영상 곳곳에 숨어있는 문상훈의 새로운 캐릭터를 찾아보는 재미도 쏠쏠하여 많은 호응을 얻었고 23일 공개된 두번째 영상 <문쌤편>에서는 ‘일타강사 문쌤’의 캐릭터를 이용해 연금하기 좋은 시기가 왜 ‘지금’인지에 대한 이유와 함께 연금 가입도 핸드폰으로 쉽고 편리하게 가능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KB증권은 공개한 두편의 영상 중 재미요소들을 숏폼 형태로 짧게 편집·제작하여 유튜브 채널 ‘깨비증권 마블TV’를 통해 12월부터 공개할 예정이며 해당 영상들은 일부 영화관에서 상영전 광고로 만나볼 수 있다.

KB증권 관계자는 “어렵게 느낄 수 있는 연금 상품의 진입 장벽을 낮추고자 친근하게 접근하려고 했다”며, “연금 뿐만 아니라 투자에 어려움을 느끼는 2030세대들이 쉽고 편안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