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체인 호텔·리조트업계 최초
“글로벌 수준 준법경영 인정받아”

윤성대 이랜드파크 대표(오른쪽)와 김민석 윤리준법경영인증원장이 22일 서울 영등포구 켄싱턴호텔 여의도에서 열린 준법경영시스템 ISO37301 인증서 수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윤성대 이랜드파크 대표(오른쪽)와 김민석 윤리준법경영인증원장이 22일 서울 영등포구 켄싱턴호텔 여의도에서 열린 준법경영시스템 ISO37301 인증서 수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현대경제신문 성현 기자] 이랜드파크는 국내 체인 호텔·리조트업계 최초로 준법경영시스템 ISO37301 인증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서울 영등포구 켄싱턴호텔 여의도에서 열린 인증 수여식에는 윤성대 이랜드파크 대표, 김민석 윤리준법경영인증원장 등이 참석했다.

준법경영시스템 ISO37301은 지난해 4월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준법경영 관련 국제표준이다.

ISO37301 인증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조직 내부의 준법경영시스템 수립부터 개발과 실행, 평가, 유지관리, 개선 등의 프로세스를 확립해야 한다.

이랜드파크는 지난 2019년부터 대표이사 직속의 리스크 예방 위원회를 신설하고 매월 운영하며 준법경영을 위해 힘써왔다.

올해 1월에는 준법경영 문화 확산과 정착을 위해 법무감사본부를 신설했다. 이후 임직원 준법경영가이드를 비롯한 내부규정을 개정하고 준법윤리경영 협약식을 통해 준법경영을 선포했다. 리스크 사전 감지 및 예방시스템(바름지수) 강화를 실행하며 컴플라이언스 문화를 확산했다.

이 밖에도 임직원을 대상으로 ISO37301 매뉴얼과 절차서를 발간하고 윤리경영 규범준수방침에 대한 교육을 진행해 임직원의 준법경영 인식을 높였다.

또 본사와 호텔, 리조트 등 3곳의 지점에서 내부 심사원을 선발해 각 부서의 의무 사항을 식별하고 이에 따라 리스크 예방 및 평가를 진행했다.

심사원은 부서별 리스크에 대한 모니터링을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부적합사항에 대해 시정조치를 요구하는 등 준법경영시스템을 강화해왔다.

이랜드파크는 이번 인증을 통해 공정거래, 인사노무, 안전보건, 관광진흥, 환경, 위생안전, 개인정보, 윤리경영 등 8개 분야의 준법 관리체계를 갖췄음을 인정받았다.

윤성대 이랜드파크 대표는 “이번 인증을 통해 이랜드파크가 글로벌 수준의 준법경영시스템 체계를 갖췄음을 인정받았다”며 “투명하고 공정한 기업문화 정착으로 고객의 신뢰를 쌓고 글로벌 수준의 윤리경영 문화를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