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당일 고객 1200명 방문
“강남권 핫플레이스로 급부상”

서울 서초구 bhc '슈퍼두퍼' 강남점에 방문한 고객이 주문한 메뉴를 들고 있다. <사진=bhc그룹>
서울 서초구 bhc '슈퍼두퍼' 강남점에 방문한 고객이 주문한 메뉴를 들고 있다. <사진=bhc그룹>

[현대경제신문 이금영 기자] bhc그룹은 지난 1일 서울 서초구에 문을 연 프리미엄 수제버거 전문점 ‘슈퍼두퍼’ 강남점의 버거 판매량이 2주만에 2만개를 넘어섰다고 16일 밝혔다.

슈퍼두퍼는 미국 샌프란시스코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수제버거 브랜드다. bhc가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하고 국내에 들여와 신논현역 인근에 1호점인 강남점을 열었다.

오픈 당일인 1일에 평일임에도 고객 약 1200명이 매장을 찾았으며, 공식 오픈 후 첫 주말에는 하루 동안 약 2000개의 버거 메뉴가 판매될 정도로 인기가 많았다고 bhc는 설명했다.

매장을 찾은 공식 1호 고객은 “샌프란시스코에서 어학연수를 하던 시절 현지 슈퍼두퍼에서 즐겨 먹던 수제버거 맛이 인상적이라 반차를 쓰고 2시간가량 대기했다”며 “노력이 아깝지 않을 정도로 미국 오리지널리티를 갖춰 만족스러웠다”고 시식 평을 전했다.

bhc '슈퍼두퍼' 대표 메뉴 <사진=bhc그룹>
bhc '슈퍼두퍼' 대표 메뉴 <사진=bhc그룹>

bhc그룹은 육즙이 가득한 패티와 스페셜 메이드 번으로 만든 슈퍼두퍼만의 수제버거로 샌프란시스코 맛을 선사함과 동시에 슬로우 푸드 가치라는 브랜드 이념을 살렸다.

특히 미국의 내추럴 비프(Natural Beef) 인증 소고기를 사용한 육즙 가득한 비프 패티를 사용해 버거를 베어 물었을 때 입 안 가득 쥬이시함을 선사하도록 했다. 실제 슈퍼두퍼의 본연의 맛을 구현하기 위해 미국 현지 비프 패티 원료육을 그대로 사용하는 것은 물론 bhc그룹 R&D 연구원이 직접 미국 현지 패티 공장을 방문해 패티 가공 기술을 전수받았다.

번에도 힘을 실었다. 국내 베이커리 전문점인 아우어 베이커리(OUR Bakery)와 협업해 담백하면서도 고소한 슈퍼두퍼만의 수제 번을 완성했다.

또 미국 현지 스페셜 슈퍼 소스를 사용해 슈퍼 싱글 버거, 슈퍼 더블 버거 맛을 현지와 동일하게 구현했으며 피클·마요네즈 등에 미국 원재료, 제조 방식을 따라 정통성을 부여했다.

정찬진 bhc그룹 디자인본부 이사는 “슈퍼두퍼 강남점을 오렌지 색상의 활기찬 감성과 모던하면서 고급스러운 다이닝 레스토랑의 편안한 분위기로 구성해 오감을 만족시키는 공간으로 만들었다”며 “브랜드 정체성을 지키면서 고객 수요를 고려한 현지화 메뉴를 통해 라이프 스타일을 선도하는 다이닝 공간으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