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청정지역 태즈메이니아섬 보리만 사용
국내 최초로 몰트 이력 정보 QR 통해 공개

특별한 연말을 위한 ‘테라 싱글몰트 스페셜 한정판’ <사진=하이트진로>
특별한 연말을 위한 ‘테라 싱글몰트 스페셜 한정판’ <사진=하이트진로>

[현대경제신문 이금영 기자] 하이트진로는 특별한 연말을 위해 ‘청정라거-테라’의 싱글몰트 스페셜 에디션을 한정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국내 최초로 맥주에 싱글몰트 콘셉트를 적용한 테라 스페셜의 한정판이다.

이번 테라 싱글몰트 에디션은 청정 국가 호주 최남단 지역의 태즈메이니아 섬에서 자란 보리만을 100% 사용했다. 태즈메이니아섬은 절반 이상이 국립공원·유네스코 세계 유산으로 지정됐을 만큼 호주 대표 청정 지역이며, 온화한 기후와 함께 해안선을 따라 대평야를 갖췄다.

오로지 태즈메이니아섬에서 수확한 보리만을 사용해 단일 제맥소에서 몰트로 만든 점도 특징이다. 100여년 전통을 자랑하는 제맥소 ‘조-화이트 몰팅스(JOE-WHITE MALTINGS)’만의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제맥(보리로 맥주용 맥아를 만드는 과정)을 해 검증된 맛과 풍부한 향을 자랑한다.

또 하이트진로는 국내 레귤러 맥주 최초 몰트 이력 정보도 도입했다. 제품에 인쇄된 QR코드를 통해 보리를 수확한 농장부터 싱글몰트 맥주로 제품화되기까지의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했다.

테라 싱글몰트 에디션은 21일부터 355㎖ 캔으로 출시되며 전국 주요 대형마트에서 약 한 달간 판매될 예정이다.

이번 스페셜 에디션은 지난달 ‘테라 X 김선우 에디션’, 지난해 ‘테라 X 스마일리 에디션’에 이은 테라의 세번째 스페셜 한정판이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올해 보내준 관심과 성원에 보답하는 마음으로 스페셜 맥아로 만든 테라 한정판을 선보였다”며 “테라의 핵심 콘셉트인 청정 브랜드 이미지에 맞는 다양한 시도를 통해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마케팅 활동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