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DB생명>
<사진=KDB생명>

[현대경제신문 임대현 기자] KDB생명은 ‘(무)KDB버팀목암치료보험(갱신형)’에 부가한 업계 최초의 신규 특약 ‘(무)광선각화증 진단특약(갱신형)’에 대해 3개월의 배타적 사용권을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광선각화증 진단특약은 생명보험업계 최초로 피부암 전조 질환인 광선각화증을 보장한다는 점에서 그 독창성을 인정받아 배타적 사용권을 획득했다.

광선각화증이란 햇빛이나 인공 광원에 지속적으로 노출 시 피부에 발생하는 암 전조 질환으로 치료하지 않을 경우 피부암으로 발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조기 관리가 필요하다.

최근 대기 환경 오염에 따른 오존층 파괴, 고령화, 야외 여가 활동의 증가 등으로 자외선에 노출될 가능성이 많아짐에 따라 국내 피부암 환자수가 10년간 2배 이상 증가하는 등 우리나라도 더 이상 피부암 안전지대로 보기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이 특약이 부가된 KDB버팀목암치료보험에 가입한 고객은 보험 기간 중 피보험자가 광선각화증 진단을 받을 시 진단비 보장(최초 1회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KDB버팀목암치료보험 상품은 광선각화증 진단특약을 통해 조기 관리를 통한 피부암 예방이 기능이 강화됐으며 암 환자의 보장 실효성을 높였다. 아울러 피부암 위험성에 대한 조기 경보 및 검진 유도, 조기치료 지원을 통한 사회적 비용 절감, 국가 암관리 사업 일환 중 암예방사업에 기여함으로써 진보성, 유용성 항목에서 생명보험협회 신상품심의위원회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KDB생명 관계자는 "피부암은 과거 우리나라와 같은 유색 인종에게 발병률이 낮다고 알려졌으나 최근 국내 피부암 환자 증가 추이를 보면 지속적 관리와 예방이 필요한 질병”이라며 “KDB생명은 앞으로도 상품 및 특약 개발 과정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발휘해 광선각화증 진단특약과 같이 질병 발생 추이를 고려한 상품과 보장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