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성수동 서울숲 카페거리에서 운영됐던 활명수 팝업스토어 ‘활명수 1897’
서울 성수동 서울숲 카페거리에서 운영됐던 활명수 팝업스토어 ‘활명수 1897’

[현대경제신문 성현 기자] 동화약품이 활명수 탄생과 창립 125주년을 기념하여 진행한 팝업스토어 ‘활명수 1897’가 성황리에 종료했다.

활명수 1897은 활명수가 탄생한 19세기부터 현재까지의 역사를 다채롭게 보여준 팝업스토어다. 지난달 19일 서울 성수동 서울숲 카페거리에 오픈해 이번달 10일까지 23일간 총 2만1426명이 방문했다. 일평균 900명 꼴이다.

전시 기간 동안 팝업스토어 방문객들은 활명수의 역사는 물론 다양한 캠페인 스토리를 직접 만나봤다. 5개의 존에서는 활명수의 역사와 캠페인을 소개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과 기념판 전시를 통해 풍성한 볼 거리를 제공했다.

동화약품은 팝업스토어를 통해 기부와 국민 캠페인도 함께 진행했다. 판매된 활명수 굿즈 수익은 동화약품의 ‘생명을 살리는 물’ 캠페인에 전액 기부했다.

쇼 룸과 외관에 전시된 국민 생활 건강 캠페인은 국민들의 건강한 삶을 응원하는 건강 관리 제안이다. 건강 3요소, 질병 예방, 건강한 생활 습관 등의 내용이 담겨 있다.

동화약품 관계자는 “활명수 1897 팝업스토어는 125년 동안 국민의 곁을 지켜온 활명수의 역사를 소비자들이 보다 더 가깝게 느낄 수 있도록 마련한 장소로 현장에서 소비자들의 생생한 반응을 볼 수 있어 의미가 깊다”고 말했다.

이어 “23일의 전시기간 동안 2만명이 넘는 방문객이 사랑해 주신 만큼 앞으로도 더 많은 분들이 동화약품과 활명수를 가깝게 느낄 수 있는 기회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동화약품은 일반의약품인 활명수를 포함해 까스활명수, 활명수-유, 꼬마활명수와 편의점에서 판매되는 까스활(活), 미인활(活) 등 다양한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