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 개발 및 보험가입 지원​

강성훈 KB손해보험 법인영업부문장 부사장(왼쪽)과 송재호 KT AI·DX 융합사업부분장 부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손해보험>
강성훈 KB손해보험 법인영업부문장 부사장(왼쪽)과 송재호 KT AI·DX 융합사업부분장 부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손해보험>

[현대경제신문 임대현 기자] KB손해보험이 KT와 '소방안전시설 디지털 전환을 통한 사회 안전 강화 및 안전 사고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KB손보는 화재감지기 등 소방안전시설의 디지털 전환 고객을 위한 상품 개발 및 보험 가입 지원, KB손보 가입 고객 대상 KT 디지털 전환 홍보 및 지원 등을 진행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KT는 KB손보 고객 대상 디지털 전환 관련 정보 및 서비스 제공, 디지털 전환 고객 대상 보험 상품 홍보 및 정부 지원 정책 유도 등을 약속했다.

또한 양 사는 대형 사고의 예방을 통해 사회 안전을 강화하고 플랫폼 기반의 안전 분야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는 사업자로서 보조를 맞춰가기로 했다. 이번 협력을 시작으로 플랫폼을 활용한 디지털 전환은 물론 대한민국 사회 전반의 안전 보장을 위해 다양한 방식으로 협력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화재 모니터링은 화재감지기의 신호를 담당자가 확인하고 조치하는 수동적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최근 화재 신호를 감지하고도 별도 조치를 하지 않거나 오작동으로 수신기를 꺼놓아 초기 화재 확산을 막지 못하고 큰 사고로 이어진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소방안전시설의 디지털 전환으로 이상 신호를 감지하고 화재 알림을 소방서나 안전관리자 등에게 실시간으로 자동 전송해 초기에 화재 확산을 막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강성훈 KB손보 부사장은 “최근 화재사고의 발생이 증가하고 있으며 피해 규모가 대형화되고 있어 보험사의 사회적 역할 강화를 위해 선제적이고 적극적인 위험관리 전략의 수립이 필요하다”며 “KT와의 이번 협력으로 대형 화재 사고의 예방은 물론 다양한 상품 개발이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