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홀딩스 바이오팜그룹이 국제미용성형학회(IMCAS) 아카데미에서 개최한 크로키 웨비나
삼양홀딩스 바이오팜그룹이 국제미용성형학회(IMCAS) 아카데미에서 개최한 크로키 웨비나

[현대경제신문 성현 기자] 삼양그룹이 중남미에서 미용성형용 리프팅 실 브랜드 ‘크로키’를 알렸다.

삼양홀딩스 바이오팜그룹은 국제미용성형학회(IMCAS) 아카데미에서 웨비나를 열어 크로키의 안전성과 유효성을 알리고 활용 시술법을 소개했다고 2일 밝혔다.

IMCAS는 세계 3대 미용학회 중 하나다. 전 세계 피부·성형 권위자들이 모여 최신 트렌드와 의료 기술 등을 공유하는 학회다.

IMCAS 아카데미는 학회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강의 플랫폼이다. 삼양홀딩스 바이오팜그룹은 2020년부터 IMCAS 아카데미에 참가해 3년 연속 크로키의 유효성 및 안전성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삼양홀딩스 바이오팜그룹은 이번 웨비나에서 ‘크로키 PDO 미용성형 실의 리프팅 효과’를 주제로 효과적이고 안전한 시술을 위한 안면부 해부학 이론, 크로키의 리프팅 효과를 입증하는 임상 증례, 크로키 시술법, 부작용 예방법 등 크로키를 활용한 리프팅 시술 전반을 글로벌 의료진들과 함께 발표했다.

특히 올해에는 시술 시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과 원인, 예방·처치법까지 발표해 청중들의 호응을 얻었다.

삼양홀딩스 바이오팜그룹은 중남미 시장을 집중적으로 공략하기 위해 3명의 브라질 출신 미용성형 전문의 클라라 산토스 박사, 파트리카 오미가 박사, 파비아노 리알 박사를 연사로 내세웠다.

이들은 다양한 임상 시술 경력을 바탕으로 브라질 미용성형 시장에서 영향력이 높은 전문의로 꼽힌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에 따르면 중남미 지역은 전 세계에서 미국 다음으로 미용성형에 대한 높은 관심도를 보이는 신흥 성장 시장으로 매년 두 자릿 수 이상의 성장율을 보이고 있다.

특히 브라질은 연간 약 190만건의 미용성형 시술이 이뤄지는 등 중남미 미용성형 분야의 최대 시장이다.

삼양홀딩스 바이오팜그룹의 웨비나에는 전 세계 의료진 1360여명이 사전 등록하고, 실시간 발표에는 약 435명이 동시 접속해 강의를 시청했다.

다양한 카테고리로 진행되는 IMCAS의 많은 웨비나 중 미용성형용 실 단독 주제로는 가장 많은 인원이다. 이번 웨비나를 통해 크로키에 대한 글로벌 의료진들의 높은 관심를 다시 한번 확인했다.

이영준 삼양홀딩스 바이오팜그룹 대표는 “이번 웨비나는 유럽, 일본뿐만 아니라 중남미에서의 임상 사례를 확보하고 국제적으로 입증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며 “다양한 국가의 의료진과 협업해 크로키의 인지도를 확보하고 수출을 추진해 저변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