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T로스만스 임직원들이 4일 서울 중구 을지로 본사에서 핸즈온 봉사활동을 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오른쪽에서 세 번째가 김은지 BAT로스만스 대표.
BAT로스만스 임직원들이 4일 서울 중구 을지로 본사에서 핸즈온 봉사활동을 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오른쪽에서 세 번째가 김은지 BAT로스만스 대표.

[현대경제신문 성현 기자] BAT로스만스는 지난 4일 서울 중구 을지로 본사에서 지역 소외계층을 위해 임직원들이 물품을 직접 제작하는 핸즈온(Hands-on)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BAT로스만스의 지원을 통해 새롭게 단장한 ‘꿈꾸는 공방’의 리뉴얼을 기념하고 최근 사옥을 이전한 중구 지역 내 사회공헌 활동의 첫 발을 내딛기 위해 마련됐다.

꿈꾸는 공방은 한부모 가정의 자립 지원을 위해 공예품 교육 지원을 제공하는 공간이다. BAT로스만스가 후원하는 사회복지법인 대한사회복지회가 운영한다.

올해 6월에는 BAT로스만스의 지원을 통해 더욱 쾌적한 환경 속에 이론과 실습이 가능한 공방으로 새롭게 탈바꿈했다.

을지로 신사옥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는 BAT로스만스의 대한사회복지회 지원 사업 및 핸즈온 캠페인 취지 소개, 최근 새롭게 단장한 꿈꾸는 공방 소식 전달, 꿈꾸는 공방 출신 강사의 핸즈온 강연, BAT 로스만스 임직원들의 핸즈온 활동 순으로 진행됐다.

여기에 임직원들은 핸즈온 강연을 통해 플라스틱을 사용하지 않은 친환경 약산성 샴푸바 만들기를 배우고 직접 제작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꿈꾸는 공방에서 시작해 개인 공방까지 차린 한부모 강사가 강연을 진행하며 의미를 더했다. 임직원들이 핸즈온 활동을 통해 제작한 샴푸바는 지역 소외계층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날 핸즈온에 참여한 김은지 BAT로스만스 대표는 ”많은 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를 통해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께 물품을 전달할 수 있어 뜻깊었다”며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소외계층·지역사회와의 동반성장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