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년 역사의 투자 리서치 전문회사
투자정보 서비스 강화 및 플랫폼 차별화 추진

현지시간으로 20일 하워드 브레처 밸류라인 대표와 정영채 NH투자증권 정영채 사장(오른쪽)이 뉴욕 밸류라인 사무실에서 독점적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있다. <사진=NH투자증권>
현지시간으로 20일 하워드 브레처 밸류라인 대표와 정영채 NH투자증권 정영채 사장(오른쪽)이 뉴욕 밸류라인 사무실에서 독점적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있다. <사진=NH투자증권>

[현대경제신문 최윤석 기자] NH투자증권은 20일 미국 뉴욕에서 미국 현지 투자 리서치 전문회사 밸류라인(Value line)사와 독점적 사업 협약을 맺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사업협약은 NH투자증권 정영채 사장의 미국 주식 중개 서비스 강화를 위한 행보의 일환으로 정 사장은 지난 18일 미국과 영국으로 6일간의 출장길에 올라 20일 미국 뉴욕에서 현지투자 리서치 전문회사인 밸류라인(Value line)사와 독점적 사업협약을 맺었다.

뉴욕의 밸류라인 사무실에서 개최된 이날 협약식에는 NH투자증권 정영채 대표이사, 김홍욱 Global사업본부장, 최장현 뉴욕현지법인장, 그리고 밸류라인의 하워드 브레처 대표, 제이슨 와이즈버그 부사장 등 양 사의 주요 경영진이 모두 참석했다.

밸류라인은 1931년 미국에서 설립된 90년 역사의 투자 리서치 전문회사로, S&P500 및 나스닥100기업에 대한 분석 정보, 증시 및 경제분석 리포트, 모델 포트폴리오 추천 등 전문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밸류라인 리서치에서는 주요 지수 종목에 대한 한 페이지 요약 리포트를 매주 제공하고 있으며 Selection & Opinion 섹션을 통해 리스크 성향에 따른 포트폴리오 리포트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사업협약으로 NH투자증권은 국내 투자자들에게 밸류라인 투자정보 원문(영어)뿐만 아니라, 리테일 고객 눈높이에 맞게 일부 리포트를 번역 및 편집한 버전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NH투자증권은 차별화된 플랫폼 서비스 구축을 위해 미국 현지의 공모주, 비상장 주식 및 부동산 투자 중개 등 서비스 범위의 단계적 확대 기회도 모색할 계획이다. 또한 미국 현지에서 Pre-IPO, 부동산, 사모·ESG, 소수점 주식거래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핀테크 회사를 발굴하고, 이를 국내 투자자 성향과 관련 법령에 맞게끔 커스터마이징하여 소개하겠다고 계획을 밝혔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