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성별 스타일에 맞는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주제 담아

<사진=미래에셋자산운용>
<사진=미래에셋자산운용>

[현대경제신문 최윤석 기자] 미래에셋투자와연금센터는 투자잡지 '투자와 연금' 8호를 발간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호 커버스토리에선 ‘4人4色 취향저격! 내 스타일에 딱 맞는 퇴직연금 디폴트옵션은?’을 주제로 퇴직연금 가입자들을 투자 스타일별로 구분해 적합한 디폴트옵션 상품 선택 및 활용법을 제시했다.

디폴트옵션이란 퇴직연금 적립금이 방치되지 않도록 퇴직연금 가입자가 따로 운용지시를 하지 않은 경우 가입자가 사전에 선택한 상품으로 자동 운용되도록 설정된 시스템을 말한다.

지난 7월 도입 이후 현재 고용노동부의 상품 적격 여부에 대한 승인 절차가 진행 중이며, 10월 이후 본격 시행될 예정이다. 제도가 본격 시행되면 퇴직연금사업자(금융회사)는 DC형 퇴직연금과 IRP 가입자에게 디폴트옵션 상품 리스트를 제시, 가입자는 이 중 원하는 상품을 택하게 된다.

이 외에도 디폴트옵션 상품 가입 전 점검사항, 가입 시 유의점과 디폴트옵션 제도의 활용방법, 상품 가입 후 사후관리에서의 체크포인트 등을 안내했다. 또 커버스토리 외에도 달러 투자와 관련된 ETF의 종류, 건강보험료 부과체계 개편 내용, 연금 관련 세제 개편안 등 다양한 투자 및 연금 관련 정보들이 수록돼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유료 구독 및 유튜브 미래에셋 투자와연금TV의 ‘연금톡톡’ 코너, 미래에셋투자와연금센터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