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자 주행거리·운전습관에 따라 최적의 상품 플랜 제안

 
 

[현대경제신문 임대현 기자] 하나손해보험은 기업의 ESG경영실천을 위한 친환경 상품으로 ‘하나 에코플러스’ 자동차보험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Save Money, Save the Earth’ (보험료도 아끼고 지구도 구하자) 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적게 운행하고 탄소 배출을 줄여 보험료도 절감하고 지구도 구한다는 의미를 담은 자동차보험이다.

이 상품은 ‘마이 플랜’, ‘에코마일 플랜’, ‘표준 플랜’ 세 가지로 구성돼 있다. 운전자의 주행거리 및 운전습관에 따라 최적의 상품 플랜을 제안하며 하나손보 앱에서 편리하게 가입 가능하다.

차량 1대인 고객이 연간 5,000km이하로 운전하면 25%~44%까지 선할인이 되고 차량 2대 이상인 고객이 연간 5,000km이하로 주행 시 33%~50%까지 선할인을 받을 수 있다.

에코마일 플랜은 일 년이 아닌 매월 운전한 거리만큼만 보험료를 결제하는 플랜이다. 가입대상은 현대차·기아 승용차 및 커넥티드 서비스를 이용하는 운전자이며 차량에 별도의 장치를 장착할 필요없이 현대차·기아 커넥티드 서비스의 디지털 기술을 적용한 상품이다. 보험사로 자동 전송된 주행거리를 바탕으로 월 보험료가 산출되며 주행거리에 따라 최대 45%까지 할인된다.

표준 플랜은 연간 실제 주행거리에 따라 이미 낸 보험료를 환급받는 후 할인 상품이다. 보험기간 만료 시 최종 주행거리를 등록하면 주행거리에 따라 최대 45%까지 보험료가 할인된다.

하나손보 관계자는 “하나 에코플러스’ 자동차보험은 자동차 운행을 줄이고 탄소배출량을 감축해 환경을 개선하자는 취지로 기획된 상품이며 적게 탄 만큼 할인 폭이 커지기 때문에 고유가, 고물가, 고금리 시대에 손님의 가계 부담도 덜어드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탄소배출 감소에 대한 고객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자동차 적게 타기 캠페인, 전기차 기부 캠페인, 숲 조성 캠페인과 같은 ESG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실행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