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계절용 '엔페라 AU7 EV', 제동력 극대화 '엔페라 스포츠 EV' 발탁

<사진=넥센타이어>
<사진=넥센타이어>

[현대경제신문 유덕규 기자] 넥센타이어는 현대차의 신규 전기차 '아이오닉6'에 신차용 타이어로 사계절용인 ‘엔페라 AU7 EV’와 접지력 및 제동력이 우수한 ‘엔페라 스포츠 EV’ 2종을 공급한다고 19일 밝혔다.

엔페라 AU7 EV에 대해 넥센타이어는 다양한 기후 조건 및 도로 상황에서 뛰어난 제동력과 안락한 승차감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사계절용 타이어라고 밝혔다. 

이 제품은 기존 제품 대비 연비 및 마모 성능을 대폭 향상시킨 것으로 알려졌으며, 특히 전기차의 주요 요구 성능인 저소음 설계를 강화하기 위해 패턴 블록 간 배열을 최적화하고 A.I. 빅데이터를 활용한 Multi-Sequence를 적용해 소음을 저감시킨 제품으로 전해졌다.  

엔페라 스포츠 EV는 최적의 배수 공간 확보 및 타이어 횡방향 그루브(타이어 표면의 홈) 적용 등으로 빗길은 물론 마른 노면에서도 접지력 및 제동력이 우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두 제품 모두 전기차의 높은 하중 및 토크에 의해 발생될 수 있는 휠 슬립을 방지하기 위해 패턴 각 블록의 강성비 배분을 최적화하고 노면과의 접촉 면적을 최대화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고 사측은 밝혔다. 

넥센타이어는 “빠르게 변화하고있는 모빌리티 산업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며 전기차 등 미래차용 타이어 기술력 확보는 물론 카메이커와 협력을 통해 OE 공급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