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서 느끼는 여행지의 여유 콘셉
셀카 공간·여유로운 테라스 등 특징

서울 강남구 할리스 강남역2점 내부 <사진=할리스>
서울 강남구 할리스 강남역2점 내부 <사진=할리스>

[현대경제신문 이금영 기자] 할리스는 서울 강남구에 새로운 직영 매장 ‘강남역2점’을 오픈했다고 13일 밝혔다.

할리스 강남역2점은 강남역점에 이어 강남역 인근에 오픈하는 두 번째 매장이다.

이번에 오픈한 할리스 강남역2점은 국내 최대 번화가인 강남역 인근에 위치했으며 도심에서 누리는 여행지의 여유라는 콘셉트로 꾸몄다.

강남역 11번 출구에서 5분 이내에 있어 접근성이 좋으며 약 318.4㎡(약 96평) 크기에 총 134석의 좌석을 갖췄다.

특히 오피스 밀집 지역이자 패션·문화의 중심지로 다양한 소비자가 유입되는 강남 상권의 특성에 맞춰 매장 공간을 연출했다.

강남역2점은 할리스 레드 컬러 라인을 활용한 간판을 제작해 복잡한 강남 거리에서도 한눈에 매장을 확인할 수 있다.

강남역2점 매장은 방문하는 고객들이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여유와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세심하게 공간을 구성됐다. 내부 천장이 높아 매장에 들어서는 순간 탁 트인 듯 한 개방감을 느낄 수 있으며 할리스 매장 특유의 부드러운 조명과 내추럴한 컬러로 안정감을 준다.

조명과 의자, 테이블 등 전체적으로 곡선 디자인을 적용해 부드러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한쪽에는 실내 온실을 연상시키는 박공지붕 모양의 부스를 설치해 ‘공간 속 공간’을 마련했다. 이를 통해 공간이 분리되는 효과를 주면서 이용하는 고객들이 아늑함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매장 내부에 도심 속 작은 정원을 꾸몄으며 사진 찍는 것을 좋아하는 MZ세대 취향을 반영해 곳곳에 거울을 설치했다. 거울 앞에서 정원 인테리어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으면 마치 휴양지에 온 듯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어 ‘셀카 맛집’으로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매장 외부에는 테라스를 설치해 여행지처럼 강남 거리를 보면서 여유롭게 커피나 브런치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할리스 관계자는 “강남역2점은 서울 최대 번화가인 강남역 인근의 다양한 소비자들에게 여유와 편안함을 주기 위해 ‘도심 속 여행지’ 콘셉트로 공간을 구성했다”며 “공간 속 공간, 테라스, 작은 정원과 셀카 공간 등 다양함을 담은 만큼 여행지에 온 듯한 즐거움과 여유를 느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