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F 종합검색’ 메뉴 신설로 간편 검색 서비스 제공

<사진=KB증권>
<사진=KB증권>

[현대경제신문 최윤석 기자] KB증권은 국내외 ETF 거래 고객의 편의성 제고를 위해 모바일 앱 마블(M-able)에 ‘ETF 종합검색’ 메뉴를 신설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신설된 ‘ETF 종합검색’ 메뉴는 국내 및 미국시장에 상장된 주요 ETF를 대상으로 다양한 정보를 활용해 ETF 상품을 손쉽게 찾아볼 수 있게 했다.

KB증권은 ETF 종합검색 메뉴에서 ‘ETF 순위 정보’를 통해 인기 검색, 상승 및 하락률, 운용규모 등을 기준으로 정리된 순위 정보를 ‘추천검색어’를 통해선 고객 관심도에 따른 다양한 검색어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또한 ‘키워드 검색’을 통해선 상품의 특성 및 시장 이슈를 한번에 검색할 수 있으며 어렵고 복잡한 용어 대신 친근한 단어를 활용해 고객들이 ETF에 대해 보다 쉽고 효과적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하우성 KB증권 M-able Land Tribe장은 “이번 ‘ETF 종합검색’ 메뉴는 ETF 투자에 관심이 높은 고객들을 위해 쉽고 상세한 정보를 제공할 목적으로 만들어졌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니 많은 고객이 합리적인 투자상품으로 ETF를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KB증권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