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부터 ‘폐기물 배출 제로’ 목표 수립

SK매직 화성공장에서 전형석 UL솔루션즈(UL Solutions) 부문장(왼쪽)이 윤학진 공장장에게 '폐기물 매립 제로(ZWTL)' 인증서를 전달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SK매직>
SK매직 화성공장에서 전형석 UL솔루션즈(UL Solutions) 부문장(왼쪽)이 윤학진 공장장에게 '폐기물 매립 제로(ZWTL)' 인증서를 전달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SK매직>

[현대경제신문 하지현 기자] SK매직은 응용·안전·과학 글로벌 기업 UL솔루션즈로부터 '폐기물 매립 제로(ZWTL)' 골드 등급을 인증 받았다고 7일 밝혔다.

폐기물 매립 제로(ZWTL) 인증은 사업장에서 발생하는 폐기물을 다시 자원으로 활용하는 비율에 따라 플래티넘(100%), 골드(99~95%), 실버(94~90%) 등급을 부여한다. 기업의 자원순환 노력을 평가하는 지표로 활용하며 SK하이닉스, SK실트론,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등 지금까지 국내 30여 개 사업장이 인증을 받았다.

SK매직의 화성 공장은 회사의 가파른 성장에 따라 연간 1천톤 이상 폐기물을 매년 배출했다. SK매직은 2017년 '폐기물 매립 제로' 목표를 수립하고, 폐기물 재활용 시설에 지속적으로 투자하는 한편, 구성원 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해왔다.

SK매직은 방문 관리 서비스 진행 시 발생하는 정수기 폐필터, 제품을 설치할 때 나오는 각종 포장 박스, 스티로폼 등 모든 폐기물 발생량과 재활용률을 지표화해 관리하고 있다.

SK매직은 2017년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최소화한 '슈퍼 청정기'를 개발해 공기청정기로는 세계 최초 '탄소발자국' 인증을 획득했다. 지난해 친환경 가전 라인업 '그린 컬렉션(Collection)'을 선보이는 등 친환경 가전의 보급과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윤학진 SK매직 화성공장장은 "SK매직은 '폐기물 매립 제로'를 목표로 다양한 노력을 지속한 결과, 폐기물 재활용률 96%를 달성했다"며 "앞으로도 폐기물은 물론 플라스틱, 탄소 등 '3제로(Zero)'를 목표로 모든 사업영역에서 환경을 최우선 한 ESG 경영 활동을 계속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