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기물 재활용 등 친환경 활동 성과 인정

삼성전기 수원사업장 전경 <사진=삼성전기>
삼성전기 수원사업장 전경 <사진=삼성전기>

[현대경제신문 하지현 기자] 삼성전기는 수원사업장이 환경부가 주관하는 '자원순환의 날' 기념식에서 '자원순환 선도 및 성과 우수 사업장'으로 선정돼 최고상인 대통령상을 받았고 6일 밝혔다.

자원순환 선도기업 상은 제품 생산 과정에서 발생하는 폐기물을 감량·재활용 활성화 등으로 자원순환 촉진에 기여한 기업에 수여된다.

삼성전기는 친환경 경영활동을 통해 폐기물 94.8%를 재활용하고, 온실가스 배출량을 1만4000t 감축했다. 폐기물 발생, 배출, 처리 등 전반에 추적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제조공정시 발생하는 폐알카리는 폐수처리용 pH조절제로, 폐수 슬러지는 유기금속 추출 등으로 100% 재자원화 하고 있다. 

삼성전기는 2019년부터 '폐기물 배출 제로' 목표를 수립해 폐기물 재활용 시설 구축과 새로운 연료 및 처리공법 개발 등에 지속 투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장덕현 삼성전기 사장은 "친환경 경영은 기업이 지속 성장하기 위한 필수적 영역"이라며  "삼성전기는 환경을 기업 경쟁력의 핵심으로 삼고, 환경·에너지 경영시스템 체계를 구축, 제품 개발 · 생산과정에서 발생되는 폐수, 폐기물을 최소화하고 자원과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사용하여 오염물질,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도록 노력하자"고 전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