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난 유형별 대비법, 소화기 사용법, 심폐소생술 실습 등

지난 27일 오후 경기 용인의 녹십자 본사 사옥에서 열린 재난대비 비상 대피훈련에서 임직원들이 훈련에 임하고 있다.
지난 27일 오후 경기 용인의 녹십자 본사 사옥에서 열린 재난대비 비상 대피훈련에서 임직원들이 훈련에 임하고 있다.
[현대경제신문 송아랑 기자] 녹십자는 지난 27일 경기 용인소방서 보정119안전센터의 협조를 얻어 ‘재난대비 안전교육 및 대피훈련’을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녹십자에 따르면 이번 교육 및 훈련은 다양한 재난에 대비한 안전교육을 통해 대형 사고를 예방하고 임직원의 안전을 도모하기 위해 실시됐다.

이날 녹십자 용인 본사에 근무하는 600여명의 임직원들은 ‘녹십자 자위소방대’의 안내에 따라 본사 밖 잔디 광장으로 대피했다. 더불어 본사 사옥 밖으로 빠져 나온 녹십자 임직원들은 재난 유형별 대비법, 소화기 사용법, 응급처치를 위한 심폐소생술 실습 등 다양한 재난 대처법을 익혔다.

김관호 녹십자홀딩스 경영지원실 이사는 “이번 교육과 훈련은 전 직원이 실제 대피 경험을 통해 재난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고 재난에 대한 준비, 위기에 대한 대비를 생활화하기 위해 진행됐다”고 말했다.

이어 김 이사는 “회사의 안전경영 정책에 따라 재난 발생 시 대응 매뉴얼을 재정비 했다”며 “안전교육은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대피훈련 또한 불시에 올 하반기 다시 실시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녹십자는 용인의 본사뿐만 아니라 음성, 오창, 화순 등 국내 모든 공장에서도 재난대비 대피훈련을 실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