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소트로스 등 3개 브랜드
“소비자 선택 폭 넓힐 것”

하이트진로가 국내 출시하는 아르헨티나 ‘수사나 발보(Susana Balbo)’의 와인 6종
하이트진로가 국내 출시하는 아르헨티나 ‘수사나 발보(Susana Balbo)’의 와인 6종

​[현대경제신문 이금영 기자] 하이트진로는 아르헨티나 와이너리 ‘수사나 발보(Susana Balbo)’의 와인 6종을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수사나 발보는 아르헨티나의 첫 여성 와인 메이커인 수사나 발보가 1999년에 설립한 가족 경영 와이너리이다. 아르헨티나 안데스 산맥의 특급산지인 루한데 쿠요와 우코 밸리에서 포도를 재배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하는 제품은 ‘노소트로스’, ‘크리오스’, ‘벤마르코’ 등 총 3개 브랜드 6종이다.

노소트로스(Nosotros)는 수사나 발보의 대표 와인으로, 매해 가장 훌륭한 싱글 빈야드를 선별해 와인을 양조한다. 아르헨티나 대표 품종인 말벡 100%로 만들며 연간 1만병 한정 생산한다. 16개월 동안 프렌치 오크 숙성을 해 천연 산도의 밸런스가 좋아 매우 신선한 느낌을 준다.

크리오스(Crios)는 스페인어로 ‘자녀’를 뜻하며 수사나가 자신의 아이들에게서 영감을 받아 2001년에 만든 젊고 신선한 와인이다. 이번에 출시하는 크리오스 말벡과 크리오스 카베르네 소비뇽 2종은 8개월간 프렌치 오크 숙성했으며 알코올 도수는 14°다.

아르헨티나 대표 프리미엄 산지인 우코 밸리와 카파야테에서 재배된 포도를 사용해 고품질을 자랑한다. 데일리 와인을 목적으로 양조했으며 좋은 품질로 대부분의 평가기관에서 90점 이상의 점수를 획득했다.

벤 마르코(Ben Marco)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포도재배자인 ‘에드가르도 델 포폴로’의 와인으로, 떼루아에 집중한 와인이다. 와인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토양 및 기후 등 와인의 본질에 집중하고 이를 위해 자연 효모를 사용한다. 오크 숙성을 최소화하는 등 매우 절제된 양조 방식을 택하고 있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각각의 개성을 지닌 수사나 발보의 와인 제품을 통해 꼭 맞는 와인을 선택하고 즐기길 바란다”며 “소비자 선택의 폭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