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치킨 수제맥주 신제품 ‘1991라거’ <사진=교촌에프앤비>
교촌치킨 수제맥주 신제품 ‘1991라거’ <사진=교촌에프앤비>

[현대경제신문 이금영 기자] 교촌에프앤비는 교촌치킨이 수제맥주 ‘1991라거’를 출시하고 치맥 고객 입맛 사로 잡기에 나섰다고 1일 밝혔다.

수제맥주 1991라거는 독일 뮌헨식 라거 맥주로, 수제맥주 전문 브루어리 문베어브루잉에서 교촌치킨 가맹점 전용으로 단독 개발한 독일 정통 양조 공법으로 만들어졌다. 전분 등과 같은 맥아 대체제를 섞지 않고 유럽산 프리미엄 맥아 100%만을 사용했다.

특히 강원도 청정지역 200m 화강 암반수로 양조됐으며 부드럽고 깔끔한 목 넘김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1991라거는 교촌치킨 가맹점에서 즐길 수 있으며 교촌의 치킨·사이드 메뉴와도 환상의 궁합을 자랑한다.

배달 시에는 배달 전용 용기와 보냉 파우치에 담아 집에서도 맥주의 시원함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교촌은 앞으로 판매 가맹점 수를 더욱 늘려 더 많은 고객에게 교촌의 맛을 전달하며 치맥 문화 선도에 앞장설 계획이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교촌이 새롭게 출시한 수제 생맥주 1991라거는 모든 교촌 메뉴·다양한 메뉴들과도 잘 어울리는 제품”이라며 “이번 신제품을 필두로 현재 선보이고 있는 교촌의 수제맥주들을 활용해 대한민국 치맥 문화를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