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초당 1.2포씩 팔려
누적판매 4억포 달성

에브리타임 누적 매출액 그래프 <사진=KGC인삼공사>
에브리타임 누적 매출액 그래프 <사진=KGC인삼공사>

[현대경제신문 이금영 기자] KGC인삼공사는 홍삼스틱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이 누적매출액 1조원을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홍삼정 에브리타임은 2012년 9월에 출시돼 올해로 출시 10주년을 맞았다. 지난 10년간 누적매출은 1조2000억원을 넘어섰고 누적판매량은 4억포를 달성했다. 1초당 1.2포씩 팔린 셈이다

홍삼정 에브리타임은 국내산 6년근 홍삼농축액에 정제수만 넣어 휴대와 섭취가 간편하도록 만든 제품이다. 홍삼을 스틱형으로 선보인 최초의 제품으로, 에브리타임 출시 이후 식품·제약업계에서 스틱형 제품이 지속적으로 출시되고 있다.

출시 이후 소비자 반응은 뜨거웠다. 2013년 90억원에 불과하던 홍삼정 에브리타임의 연매출은 2015년 480억원, 2016년 1000억원을 돌파했고 지난해에는 1700억원을 기록하면서 메가 브랜드로 성장했다.

휴대가 간편한 에브리타임 출시 이후 2030세대의 정관장 매출 비중은 2012년 5% 수준이었지만 최근 15%대까지 올랐다.

홍삼정 에브리타임은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대표 홍삼제품으로 자리매김했다. 지난해 해외수출실적은 전년대비 약 3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아시아 지역에서 반응이 좋다. 대만과 홍콩·말레이시아·싱가포르·베트남 등 아시아 6개 지역에서 정관장 제품 중 매출 1위를 기록했다. 정관장 홍삼의 우수한 효능과 더불어 한국 드라마를 통해 에브리타임을 먹는 모습을 자주 접한 젊은 세대들이 즐겨 찾은 결과다.

중화권에선 홍삼정 에브리타임이 뿌리삼 위주의 시장을 제품 위주의 시장으로 전환하는 데 큰 역할을 하기도 했다.

정관장은 홍삼정 에브리타임의 성공에 힘입어 제품 라인업도 꾸준히 확장 중이다.

홍삼농축액에 감초추출물, 프로폴리스 등을 첨가해 홍삼의 쓴맛을 완화한 '홍삼정 에브리타임 밸런스', 프리미엄 라인으로는 상위 2% 수준의 지삼(地蔘)을 함유한 '홍삼정 에브리타임 리미티드' 등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세분된 취향을 공략했다.

한편, 코로나19 이후 추석에 대한 인식이 명절에서 연휴로 의미가 변화하면서 휴대와 섭취가 간편한 ‘홍삼정 에브리타임’이 여행지 필수품으로 떠올랐다. 지난해 정관장 추석 프로모션 기간 중 홍삼정 에브리타임이 홍삼정을 제치고 가장 많이 팔린 제품 1위에 올랐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