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이 먹는 식재료와 동일원료 담아
작년 반려묘용 습식캔 4천만개 판매

동원F&B 뉴트리플랜의 반려묘용 프리미엄 습식캔 ‘디쉬’
동원F&B 뉴트리플랜의 반려묘용 프리미엄 습식캔 ‘디쉬’

[현대경제신문 이금영 기자] 동원F&B는 펫푸드 전문 브랜드 ‘뉴트리플랜’이 반려묘용 프리미엄 습식캔 ‘디쉬’ 3종(흰살참치·흰살참치&연어·흰살참치&닭가슴살)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디쉬는 참치캔 브랜드 ‘동원참치’와 30년 이상 펫푸드를 만들어 온 동원F&B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사람이 먹는 식재료와 동일한 원료를 담아 만든 100% 휴먼그레이드 간식 제품이다.

국내 최대 수산기업 동원산업이 직접 잡은 신선한 참치 중에서도 단백질과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한 흰살참치를 엄선했으며 닭가슴살·연어 등을 그대로 담아 건강성과 기호성이 뛰어나다.

디쉬 3종은 흰살참치와 흰살참치&연어, 흰살참치&닭가슴살 등으로 구성됐다.

동원F&B 식품연구원에서 펫푸드 전문 연구원이 설계한 영양 기준을 바탕으로 펫푸드 전용 설비를 갖춘 국내 자체 공장에서 생산해 더욱 믿을 수 있다.

또 한 캔당 2억마리(설계치 기준) 포스트바이오틱스를 함유해 반려묘의 장 건강과 면역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동원F&B 관계자는 “오늘(8월 8일) 세계 고양이의 날을 맞아 동원그룹의 펫푸드 제조 노하우를 집약한 프리미엄 반려묘용 습식캔 제품을 선보인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제품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펫푸드 시장 선두 브랜드로 자리잡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원F&B는 1991년부터 반려동물 시장이 발달한 일본에 30년간 6억개 이상의 펫푸드를 수출해 온 만큼 검증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동원F&B의 반려묘 습식캔은 지난해 국내외에서 연간 4천만개 이상 판매되면서 반려묘 습식캔 대표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동원F&B는 올해 반려견 습식캔 설비를 증설해 펫푸드 전반을 아우르는 대표 기업으로 성장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