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녹십자의 고함량 활성비타민 브랜드 ‘비맥스’(위)와 소염진통제 브랜드 ‘탁센’ <사진=GC녹십자>
GC녹십자의 고함량 활성비타민 브랜드 ‘비맥스’(위)와 소염진통제 브랜드 ‘탁센’ <사진=GC녹십자>

[현대경제신문 성현 기자] GC녹십자는 ‘2022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에서 종합영양제부문 3년 연속 1위, 진통제부문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5일 밝혔다.

올해 19회를 맞이한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는 한국표준협회(KSA)와 연세대학교 환경과학기술연구소가 2004년 공동 개발했다.

소비자가 이용하는 상품이나 서비스의 건강성, 환경성, 안전성, 충족성, 사회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GC녹십자는 고함량 활성비타민 브랜드 ‘비맥스’를 앞세워 3년 연속 종합영양제 1위를 차지했다.

비맥스는 지난 2012년 처음 출시된 고함량 기능성 비타민제다. 비타민B군과 더불어 비타민 10여종, 각종 미네랄을 균형 있게 함유해 육체 피로와 체력 저하를 개선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소염진통제 브랜드 ‘탁센’으로 진통제부문에서도 1위에 올랐다. 탁센은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NSAIDs)다.

진통과 소염 작용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특히 나프록센, 이부프로펜, 덱시부프로펜 등 다양한 성분의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어 복용자의 증상에 맞게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다.

GC녹십자 관계자는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가 소비자 인식 조사를 기반으로 선정된다는 점에서 이번 수상은 매우 의미가 깊다”며 “소비자의 오랜 성원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좋은 제품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