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지향적 도심형 문화복합몰 건설 추진
현대百 “지역업체 육성하고 인재도 채용”

[현대경제신문 성현 기자] 현대백화점그룹이 광주광역시에 ‘더현대 서울’을 능가하는 대규모 미래형 문화복합몰인 ‘(가칭)더현대 광주’를 추진한다.

혁신적인 공간 디자인과 트렌디한 콘텐츠를 바탕으로 호남지역을 대표하는 미래형 문화체험의 랜드마크로 키워 나가겠다는 구상이다.

현대백화점그룹은 부동산 개발 기업인 휴먼스홀딩스제1차PFV와 광주광역시 북구 일대 옛 전남방직‧일신방직 공장 부지 약 31만㎡에 미래지향적 도심형 문화복합몰 ‘더현대 광주’ 출점을 위한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미래형 문화복합몰은 백화점, 대형마트 등 유통매장을 중심으로 한 지금의 복합쇼핑몰과 구분되는 개념으로 쇼핑과 여가, 휴식, 엔터테인먼트 등 문화체험이 접목되는 업태”라며 “더현대 광주가 미래형 문화복합몰의 첫 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더현대 광주의 현지 법인화를 통한 독립경영으로 지역협력업체 육성과 인재 채용 등 지역경제 생산유발 효과도 극대화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휴먼스홀딩스제1차PFV는 국내 대표 디벨로퍼 신영을 비롯해 종합 부동산 회사인 우미건설, 휴먼스홀딩스 등이 주주사로 참여한 부동산 개발 기업이다.

광주광역시 북구 일대 개발을 맡은 휴먼스홀딩스제1차PFV는 더현대 광주 외에 엔터테인먼트형 쇼핑몰, 특급호텔, 프리미엄 영화관 등을 추가 유치하고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와 연계한 ‘야구인의 거리’를 만들 계획이다.

또 방직산업 문화유산을 중심으로 한 역사문화공원도 조성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그룹은 미래지향적 도심형 문화복합몰인 더현대 광주를 통해 다양한 미래형 문화체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이를 위해 더현대 서울의 DNA를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하고 다양한 문화체험 콘텐츠 공간을 더현대 광주에 도입한다는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어 “테마파크형 복합쇼핑몰이 개점하게 되면 광주와 호남, 중부권 전역에서 방문객을 유치해 지역발전을 견인하고 약 2만2000명의 고용 창출 효과도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