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스포츠단·유튜브 채널 기획 등 다양한 활동 수행

<사진=하나금융그룹>
<사진=하나금융그룹>

[현대경제신문 김성민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6월 3일까지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제16기 스마트 홍보대사를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2012년 출범한 금융그룹 최초 대학생 대외활동인 '하나금융그룹 스마트 홍보대사'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혜택을 겸비해 대학생들 사이에서 많은 관심과 모집 기수마다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이번에 선발되는 스마트 홍보대사 16기는 6월부터 향후 4개월 동안 축구, 농구를 중심으로 한 그룹 스포츠단 관련 콘텐츠 기획, 하나금융 공식 유튜브 채널 '하나TV' 관련 SNS 콘텐츠 제작,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등을 통해 그룹의 미션을 공유하고 다양한 ESG 활동을 진행 예정이다.

제 16기 스마트 홍보대사는 서류전형과 면접을 거쳐 총 50명 내외의 인원을 선발하며 그룹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이 가능하다. 또한 우수 활동 수료자와 활동 팀에는 소정의 상금과 향후 입사지원 시 우대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하나금융그룹 ESG 기획팀 관계자는 “이번 16기 스마트 홍보대사는 그룹의 미션인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 실천을 통한 다양한 ESG 활동 및 그룹의 브랜드 홍보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며 “20대를 대표하는 MZ세대 소통 파트너로서 대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