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ESG경영 강화 차원

이원덕 우리은행장(오른쪽)이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 이우균 상임대표와 전자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리은행>
이원덕 우리은행장(오른쪽)이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 이우균 상임대표와 전자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리은행>

[현대경제신문 김성민 기자] 우리은행은 지난 17일 기후위기 시대에 탄소중립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같이하고 상호 이해와 협력을 바탕으로 ‘2050 탄소중립 실현’을 달성하기 위해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와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는 현재 환경부를 비롯한 공공기관, 기업, 민간단체 등 57개 단체가 참여하고 있는 국내 대표적인 환경 거버넌스 기구로, 민관 협력을 통한 온실가스 감축을 비롯해 저탄소 친환경 사회 실현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지난 2008년 창립했으며, 우리은행은 시중은행 중 유일하게 창립 멤버로서 참여하고 있다.

이번 업무 협약식은 탄소중립 실현이라는 취지에 맞게 현수막과 종이 없이 디지털현수막과 태블릿을 활용한 전자 협약으로 진행됐다. 우리은행은 이번 협약을 통해 탄소중립 사회로의 이행을 위한 공동 사업,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컨설팅 및 공동 캠페인, 사회적 책임 완수를 위한 공동 사회공헌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원덕 우리은행장은 “인류의 생존을 위협하는 기후위기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저탄소 친환경 사회로의 전환이 필수적”이라며 “이번 업무협약으로 우리은행의 모든 임직원이 생활 속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실천에 앞장서고, 나아가 2050 탄소중립 사회를 실현하기 위한 금융기관으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