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부터 9월까지 주 4회 운항 예정

몽골 <사진=클립아트 코리아>
몽골 <사진=클립아트 코리아>

[현대경제신문 이소희 기자] 제주항공은 6월부터 인천~울란바토르 노선에 신규 취항한다고 26일 밝혔다.

제주항공은 지난 4월 14일 국토교통부의 운수권 배분을 통해 인천~몽골 울란바토르 노선에 6월부터 9월까지 주 4회 운항할 수 있는 권리를 획득했다. 

제주항공은 인천과 몽골 울란바토르를 잇는 항공 스케줄이 다양해지고 항공권 가격 또한 낮아져 몽골 여행 대중화로 이어질 것으로 보고 있다.

몽골은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내륙 국가로 유네스코 지정 훼손되지 않은 세계 자연유산의 나라다. 기암괴석이 있는 ‘테를지 국립공원’을 비롯해 공룡 화석 발굴지인 바얀작, 사막 한가운데의 아이스 밸리인 욜린암의 얼음, 초원과 별자리 등을 구경할 수 있어 인기 여행지로 꼽힌다. 

몽골은 지난 3월 14일부터 코로나19 관련 모든 방역 조치를 해제했다. 이에 몽골 여행을 희망하는 여행객들은 별도의 백신접종증명서나 PCR검사 없이 몽골을 자유롭게 방문할 수 있다.

다만 몽골을 방문하기 위해서는 비자발급이 반드시 필요하다. 비자 발급에 필요한 간단한 준비서류(여권, 증명사진 등)를 준비한다면 90일 체류 조건의 여행 비자를 어렵지 않게 받을 수 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오는 6월중 인천~몽골 울란바토르 노선에 신규 취항할 계획”이라며 “비자만 발급받으면 PCR검사는 물론 자가격리도 없어 백신접종 여부와 관계없이 자유로운 여행이 가능한 몽골이 새로운 인기 여행지로 각광을 받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