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코로나19 감염병 등급 내려가
5월 가정의 달 앞둔 호텔업계 호재
키캉스 피키지에 대면 행사도 준비

그랜드 조선 부산의 마이 리틀 고메 패키지
그랜드 조선 부산의 마이 리틀 고메 패키지

[현대경제신문 성현 기자] 호텔업체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감염병 등급이 낮아지고 가정의 달까지 다가오자 각종 프로모션과 패키지를 선보이며 고객 유치에 나섰다.

조선호텔앤리조트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옥스포드와 협업해 웨스틴 조선 서울 호텔 블록 세트를 담은 패키지를 다음달 31일까지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이 패키지는 객실 1박과 웨스틴 조선 서울 옥스포드 한정판 블록 세트, 라운지앤바 빙수 15% 할인권 등으로 구성됐다.

오랜 역사의 유서 깊은 대표 호텔인 웨스틴 조선 서울만의 디테일을 섬세하게 재현해 한정판으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부티크 호텔 레스케이프는 글램핑 무드로 꾸며진 스위트 객실에서 아이와 함께 프라이빗한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패키지를 출시했다.

코너 스위트 객실 내에는 글램핑의 감성을 느낄 수 있도록 노르디스크와 협업해 코튼 텐트인 이든 테크 미니와 라운지 체어, 코튼 캔버스 웨건 등 캠핑용품이 세팅된다

그랜드 조선 부산은 꼬마 미식가의 즐거운 여정의 컨셉으로 마이 리틀 고메 패키지 2종을 다음달 31일까지 선보인다.

중식당 팔레드 신이나 라운지앤바 중 한곳을 이용할 수 있고 키즈 웰컴 기프트와 키즈 어메니티가 포함된다. 팔레드 신 투고세트A를 원하는 시간에 픽업하거나 로비층에 위치한 라운지앤바 이용 시 키즈 세트 메뉴 중 두가지 중 하나를 이용할 수 있다.

호텔롯데는 어린이날 100주년을 기념해 홉스 위드 유(Hopes with U) 프로모션을 시작했다.

점포별 다채로운 키캉스 상품과 롯데호텔의 사회공헌 활동이 더해진 프로모션이다.

호텔롯데 관계자는 “패키지 판매수익금 일부는 굿네이버스에 기부돼 국내 취약계층 아동을 지원하는데 사용된다”며 “아이와 더욱 의미 있는 키캉스를 즐길 수 있는 기회”라고 말했다.

호텔롯데는 먼저 나이키 홍대와 협업해 아이가 직접 모자나 티셔츠를 디자인할 수 있는 ‘키즈 나이키 바이 유’ 패키지를 선보인다.

이 패키지는 나이키 홍대와 인접한 롯데호텔 서울, L7 홍대, 롯데시티호텔 마포에서 이용할 수 있다.

또 제주와 부산, 잠실 등 전국 6곳의 롯데호텔에서는 아이 맞춤 패키지 ‘키즈 스페셜 데이’를 준비했다.

코오롱리조트·호텔도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5월 한 달간 경주, 부산, 서울 내 3개 코오롱 계열 호텔은 주중 패밀리 객실 투숙객을 대상으로 인원 추가비용을 면제하고 경주 올인원 특급호텔 코오롱호텔은 리틀 챔피언 키즈룸 투숙객들에게 한 가족 당 한 개의 인기 캐릭터 쿠션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다음달 말까지 실시한다.

경주 마우나오션리조트는 어린이날 당일 슈퍼 히어로 의상을 착용한 직원들이 아이들에게 쿠키를 선물하고 사진 촬영 시간을 가진다. 또 부부의 날(5월 21일)에는 체크인 고객 모두에게 비누 장미꽃을 제공한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은 가정의 달을 맞아 미국 유아 미술 전문 브랜드 크레욜라와 함께 마이 리틀 컬러스 위드 크레욜라 패키지를 선보였다.

64색 크레용, 12색 색연필, 16색 마커 등 125개의 색칠 도구와 다량의 색칠도안이 포함된 90주년 한정판 아트케이스가 객실당 1개씩 제공된다.

어린이날과 어버이날이 이어지는 주말인 5월 5일부터 8일까지 호텔 GL층의 야외 공간인 컬러 그라운드에서는 크레욜라의 야외용 워셔블 수성 분필을 이용해 바닥에 마음껏 낙서하며 즐겁게 창의력 발달과 상상의 나래를 펼칠 수 있는 체험을 할 수 있다.

서울신라호텔은 다음달 26일까지 플라워 클래스를 진행한다.

이번 플라워 클래스는 ‘블루밍 모먼트’ 패키지 이용 고객 대상으로 진행된다. 블루밍 모먼트는 객실에서의 휴식과 플라워 클래스의 참가 혜택이 포함된 봄 패키지다.

이 패키지는 디럭스 룸(1박), 플라워 클래스 참여(2인), 신라 에코백 미니 1개, 체련장(Gym), 실내 수영장 혜택(2인)이 제공된다.

플라워 클래스는 최정상급 연예인과 유명인사의 결혼식 꽃장식을 도맡아 온 신라호텔 플라워팀이 진행한다.

호텔신라는 또 신라스테이에서도 CJ제일제당과 손잡고 스프링 쿠킹 클래스 패키지를 선보였다. 봄 나들이를 계획하는 고객들이 샴페인과 어울리는 봄 피크닉 요리를 직접 만들어보고, 맛볼 수 있는 상품이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플라자호텔에서 패밀리 패키지 ‘키즈 띵즈 위드 마이리틀타이거’를 선보였다.

이 패키지는 인기 어린이 교구인 마이리틀타이거 장난감들로 꾸며진 키즈 라운지, 객실 1박, 세븐스퀘어 조식 3인, 수영장 이용권 등이 포함된다. 또 마이리틀타이거 도우 놀이세트, 스크래치북, 에코백이 담긴 플레이박스를 별도 선물로 제공한다.

이용시간은 팀당 1시간30분이며 시간당 최대 인원을 지정해놓고 방역활동을 하고 있어 안심할 수 있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관계자는 “지난해 가족 단위 투숙객이 전년 대비 206% 증가함에 따라 키즈 라운지를 새롭게 조성하고 온가족이 즐기는 패밀리 패키지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가족 고객들이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다양한 패키지를 기획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