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 정비점검, 시범비행 지속 실시 중

<사진=티웨이항공>
<사진=티웨이항공>

[현대경제신문 이소희 기자] 티웨이항공은 이달 중대형 항공기 A330-300 기종 1호기 도입을 마무리한다고 10일 밝혔다.

티웨이항공은 상반기 내로 같은 기종을 총 3대 도입할 계획이다. 24일 국내 도입 예정인 1호기는 중국 MRO업체인 HAECO에서 마무리 작업 후 현지에서 시험 비행을 실시하고 있다.

항공기 외부 도색 작업을 마쳤으며 내부에는 비즈니스 클래스와 이코노미 클래스 등 총 347석의 시트 장착도 완료했다.

티웨이항공은 국내 LCC 최초 비즈니스 클래스를 도입하고 앞뒤 간격 59인치의 프리미엄 플랫베드를 탑재할 예정이다. 이코노미 클래스 역시 대형 항공사 수준인 32인치의 앞뒤 간격으로 운영된다.

1호기는 국내 도입 후 시험 비행과 안정성 평가 등을 거쳐 3월 말부터 김포-제주 노선에서 운항된다. 이후 국제선 재개에 발맞춰 싱가포르, 호주 시드니 등 중장거리 노선 취항과 화물 운송 등에 A330-300 기종을 투입할 계획이다.

앞서 티웨이항공은 안전한 승객 수송을 위해 운항승무원, 객실승무원, 항공정비사 교육도 자체 훈련센터에서 진행한 바 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더욱 안전하고 편안하게 승객분들을 맞이하기 위해 전사적으로 철저한 준비를 이어가는 중이다”라며 “중대형기로 승객분들께 더 멀리 더 편안한 비행을 제공해 드리며 새로운 변화를 맞이하는 2022년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3월 도입 예정인 2호기도 항공기 정비, 좌석교체, 도색 작업 등을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