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의약품 안전관리와 실무과정 공유하는 시간 가져

[현대경제신문 송아랑 기자] 대웅제약은 동남아시아 4개국의 의약품 안전관리 공무원들이 지난 22일 향남공장과 용인연구소를 방문했다고 28일 밝혔다.

대웅제약에 따르면 식약처와 한국국제협력단(KOICA) 주관의 ‘의약품 안전(아시아)’ 연수과정에 참여한 연수생들은 국내 제조소 및 연구시설을 견학하고, 고형제 및 바이오 의약품 안전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강의 및 실습을 진행하는시간을 가졌다.

캄보디아, 인도네시아, 필리핀, 베트남의 의약품안전관리 공무원 18명으로 구성된 이번 연수생들은 대웅제약 향남공장에서 고형제제 품질관리에 대한 교육 및 생산시설을 둘러보고 용인연구소로 이동해 특수 경구제형 및 바이오의약품 개발을 주제로 한 강의에 참여했다.

또한 바이오의약품의 단백질 분석 실습을 통해 직접 실무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됐다.

대웅제약은 "현재 인도네시아 생물학제제공장, 중국 액제공장, 베트남 고형제공장을 설립 중이며, 이번 방문에 참여한 국가와의 교류 확대 및 협력 네트워크 구축도 강화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연수프로그램은 지난 9일부터 25일까지 17일동안 진행되었으며, 연수생들은 대웅제약을 비롯한국내의약품제조소,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 서울대임상센터 등을 방문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