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경표 한진칼 사장, 노삼석 한진 사장, 이승범 한국공항 사장 등 임명

 
 

[현대경제신문 이소희 기자] 한진그룹 3세인 조현민 한진 부사장(사진)이 사장으로 승진했다.

한진그룹은 조 부사장 승진 포함 2022년 정기 임원인사를 단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조 부사장은 2020년 한진칼 전무에서 한진 마케팅 총괄 임원으로 자리를 옮긴 뒤 그해 12월 부사장으로 승진했고, 1년여 만에 사장직에 오르게 됐다. 

한진그룹은 조 부사장이 한진의 미래성장동력을 발굴하고 지속가능한 성장기반을 만들어가고 있다고 승진 이유를 밝혔다. 

특히 물류사업에 IOT(사물인터넷), AI(인공지능) 등 새로운 트렌드를 접목하고, 업계 최초로 물류와 문화를 결합한 로지테인먼트(Logistics + Entertainment)를 구축하기도 했다고 강조했다.

류경표 한진 부사장과 노삼석 한진 부사장도 각각 사장으로 승진했다. 류경표 부사장은 지주회사인 한진칼 사장으로 전보됐다. 

또한 이승범 대한항공 부사장이 한국공항 사장으로, 박병률 대한항공 상무가 진에어 전무로, 권오준 대한항공 상무가 정석기업 전무로 각각 승진됐다.

한진그룹은 이번 승진 임명에 따라 류경표 한진칼 사장, 이승범 한국공항 사장, 박병률 진에어 전무, 권오준 정석기업 전무를 각각 각사의 신임 대표이사로 내정했다. 안교욱 한진관광 상무도 신임 대표이사로 내정했다. 

한진그룹은 추후 이사회 및 주주총회 의결 등 각사의 정해진 절차를 거쳐 이들을 정식 대표이사로 선임한다는 계획이다.

한국공항 유종석 전무와 진에어 최정호 전무는 각각 대한항공 부사장으로 승진 발령했다.

한진그룹은 이번 임원인사를 코로나19 장기화로 악화된 경영환경을 타개할 수 있도록 전사적 역량을 집중하는데 초점을 맞췄다고 설명했다. 

대한항공 인사는 아시아나항공과의 기업결합심사 진행 경과에 따라 추후 실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