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흥국생명>
<사진=흥국생명>

[현대경제신문 임대현 기자]흥국생명은 고객에게 다양한 금융사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신규 콘텐츠 ‘금융이지(EASY)’를 공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 콘텐츠는 최근 자주 발생하고 있는 금융사기 사례를 웹툰 형식으로 제작해 고객들이 신종 금융사기를 예방하고 대처할 수 있도록 돕겠다는 취지로 기획됐다. 특히 자사 캐릭터인 ‘흥국 히어로즈’를 활용해 재밌으면서도 고객의 보다 쉬운 이해를 돕도록 제작됐다.

이날 공개된 첫 영상에는 신종 금융사기수법인 ‘로맨스스캠(Romancescam)’에 대한 개념 설명과 함께 로맨스스캠 금융범죄 예방법 및 피해 대처방법 등도 소개됐다.

또한 컨텐츠 공개와 함께 구독 및 시청소감 이벤트도 진행된다. ‘흥싸TV’ 유튜브 채널을 구독한 뒤 영상 시청소감을 남기고 이를 캡처해 공식 블로그에 댓글로 남겨 참여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경품이 제공된다. 이벤트는 오는 25일까지 진행되며 당첨자는 27일 발표된다.

흥국생명 관계자는 “영상 공개 후 ‘영상 통해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었다’ ‘공유해 피해를 방지하겠다’는 등의 긍정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며 “이번 영상을 시작으로 다양한 금융사기를 소개하는 정보 콘텐츠가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