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차량 금융서비스 및 중소가맹점 금융지원 등에 활용

 
 

[현대경제신문 김성민 기자] 삼성카드는 1천억원 규모의 ESG채권을 지속가능채권(Sustainability Bond)으로 발행했다고 16일 밝혔다.

ESG채권은 환경(Environmental)·사회(Social)·지배구조(Governance) 등 사회적 가치 증대에 중점을 둔 채권이며, 이 중 지속가능채권은 환경 친화적이고 사회가치를 창출하는 사업을 위한 목적으로 발행하는 채권을 의미한다.

이번에 발행된 삼성카드 ESG채권은 총 1천억 규모로, 5년 만기 200억, 7년 만기 300억, 7년 3개월 만기 500억으로 발행됐다.

삼성카드는 지해 12월 1천억 규모의 ESG 채권을 발행했으며 이 때 ESG 인증기관인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으로부터 채권 관리체계 인증을 획득했다.

올해 3월에는 해외 ESG 인증기관인 Sustainalytics로부터 인증을 취득해 업계 최초로 ESG 방식의 외화 ABS를 총 3억 달러 규모로 발행한 바 있다.

삼성카드는 ESG채권 투자자를 모집하면서 친환경 차량 금융서비스 및 중소가맹점 금융지원 등을 자금 활용계획으로 제시했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ESG 채권 발행을 통하여 친환경 차량 금융서비스 및 중소가맹점 금융 지원 등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안정적인 자금 사용이 가능할 것이다”며 “앞으로도 ESG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