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채용 박람회 참가

<사진=OK금융그룹>
<사진=OK금융그룹>

[현대경제신문 김성민 기자] OK금융그룹이 MZ세대와의 소통 행보에 나섰다.

OK금융그룹은 MZ세대 구직자와의 적극적인 소통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14일과 15일 이틀간 메타버스 채용 박람회에 참가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직무 및 입사지원 관련 정보와 10월 예정된 신입사원 채용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구직자들은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일대일로 직무 상담을 받거나 신입사원 공개채용 상담 등을 할 수 있다. OK금융그룹이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구직자과 비대면 소통의 장을 마련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OK금융그룹은 디지털 트렌드에 민감한 MZ세대를 대상으로 기업 및 직무 관련 정보, 일대일 상담 등을 제공해 우수 인재 발굴 기회로 삼을 계획이다. 메타버스 채용박람회는 서울 소재 6개 주요 대학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참가희망자는 소속 대학 경력개발센터 공지사항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OK금융그룹은 앞서 지난 8월에는 MZ세대로 구성된 ‘주니어보드1기’를 신설했다. 주니어보드는 올해 입사 1년을 맞이하는 신입사원을 대상으로 구성된 차세대 리더 협의체이다. 이들은 조직문화 개선 및 발전을 위한 창의 혁신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임직원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소통 창구 역할을 담당한다.

주니어보드 1기로 활동하는 임직원은 월 1회 모여 조직문화와 업무환경 개선에 대한 토론을 진행한다. OK금융그룹은 주니어보드에서 나온 아이디어와 MZ세대의 트렌드를 기업문화에 접목하고, MZ세대 임직원의 목소리를 수렴해 경영 및 업무환경에 반영할 예정이다. 주니어보드1기 활동은 11월까지 진행된다.

OK금융그룹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접촉 이 어려워지고, 온라인 서비스가 활성화되면서 MZ세대를 대상으로 메타버스 플랫폼이 주요 소통창구로 주목 받고 있다”며 “메타버스 채용 박람회 참가와 주니어보드1기 활동을 시작으로 MZ세대와 다양한 방식으로 소통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