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익 함평군수가 지난 7일 함평전통시장에서 물품을 구입하고 있다.<사진=함평군>
이상익 함평군수가 지난 7일 함평전통시장에서 물품을 구입하고 있다.<사진=함평군>

[현대경제신문 김궁 기자] 전남 함평군 공직자들이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아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 경제 살리기에 앞장서고 있다. 

함평군에 따르면 지난 7일 이상익 함평군수를 비롯한 군 공직자들이 추석을 맞이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을 살리기 위한 장보기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군 직원들이 전통시장을 돌며 함평사랑상품권을 이용해 과일, 채소 등 추석 제수용품 등을 구입했다. 

나아가 이 군수는 직접 장을 보며 현장에서 상인들과 주민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노고를 위로하는 등 민생행보를 펼쳤다.

특히, 이날 시장에는 추석 대목으로 제철을 맞은 꽃게 등 신선한 농‧특산물들이 준비돼 있어 직원뿐만 아니라 이를 구매하려는 주민들로도 붐볐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전통시장 이용으로 지역경제 살리기에 적극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며 ”더불어 안전한 함평전통시장을 위해 코로나19 방역 관리에도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함평전통시장은 매달 끝자리 수가 함평시장 2·5일, 해보시장 3·8일, 나산시장 4·9일, 월야시장 5·10일로 끝나는 날 열린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