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공식 패션몰인 SSF샵에 마련된 신라면세점 재고 면세품 판매코너 <사진=신라면세점>
삼성물산 공식 패션몰인 SSF샵에 마련된 신라면세점 재고 면세품 판매코너 <사진=신라면세점>

[현대경제신문 성현 기자] 신라면세점이 쿠팡에 이어 삼성물산 공식 패션몰인 SSF샵에서도 재고 면세품 판매를 시작한다.

신라면세점은 1일부터 SSF샵에서도 재고 면세품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신라면세점은 그동안 자체 채널인 신라트립에서만 재고 면세품을 판매해왔으나 지난달부터 쿠팡에서 판매를 시작했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주요 고객층인 MZ세대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위해 쿠팡과 SSF샵까지 판매 채널을 확대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쿠팡에서 가장 인기있는 신라면세점의 브랜드는 발리와 페라가모, 투미, 마이클코어스, 해밀턴 등 패션잡화들이다.

신라면세점은 SSF샵을 통해 총 21여개 브랜드의 950여종을 판매한다. 몽블랑과 보테가 베네타, 오리스, 페라가모, 지방시, 발렌시아가를 비롯해 명품 패션·시계·패션 잡화 브랜드의 인기 상품들을 선보인다.

대표적인 상품으로는 몽블랑 카드홀더, 페라가모 남성 클러치백, 지방시 판도라 미디엄백, 구찌 아이웨어 선글라스 등이다.

가격은 정상가 대비 최대 79% 할인된 수준이다. SSF샵의 재고 면세품 상품 구성은 점차 늘려나갈 계획이다.

해외에 출국하지 않고도 SSF샵에서 신라면세점을 검색하면 재고 면세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상품은 수입통관 절차를 거쳐서 고객에게 바로 배송된다.

판매하는 모든 상품은 관세청의 국내 판매 허용 정책에 따라 판매되는 신라면세점의 정식 상품으로 출국예정이 없는 고객도 누구나 구매할 수 있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SSF샵은 국내외 프리미엄 브랜드로 구성돼 있는 온라인몰로 주 고객층이 신라면세점과 일치해 쿠팡에 이어 신규 판매 채널로 확대했다”며 “신라면세점의 주요 고객인 MZ세대의 쇼핑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