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근무환경 개선 위한 업무협약 체결

<사진=SKT>
<사진=SKT>

[현대경제신문 하지현 기자] SK텔레콤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11번가와 함께 ICT 기반의 장애인 근무환경 개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업무 협약식을 통해 SK텔레콤, 한국장애인공단, 11번가는 보조공학기기 지원사업에 참여하기로 했다. 협약식에는 조향현 한국장애인공단 이사장, 이상호 11번가 사장, 유웅환 SK텔레콤 ESG 혁신그룹장이 참여했다.

협약을 바탕으로 SKT와 한국 장애인 공단은 연내 보조 공학센터를 설립해 장애인 근로자를 위한 보조공학기기 제조 환경을 지원할 계획이다.

11번가에서는 ‘보조공학기기 전용몰’을 시범 운영한다. 점자 출력기나 특수 키보드부터 청력 보조기기, 운전 보조기기, 승하차 보조기기 등의 상품을 등록할 수 있도록 했다.

조향현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사장은 “장애인 근로자의 안정적인 고용 유지를 위한 버팀목 역할을 하는 보조공학기기를 다양하게 혁신하기 위해 적극 협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유웅환 SKT ESG 혁신그룹장은 “SKT의 ICT 기술역량을 통해 보조공학기기 혁신을 지원하고, 11번가 온라인 보조공학기기 전용몰 시범 운영 협업을 통해 장애인 근로자 및 사업장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지속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