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국투자증권>
<사진=한국투자증권>

[현대경제신문 이승용 기자] 한국투자증권은 9월 10일까지 뱅키스(BanKIS) ISA ‘절세투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뱅키스는 비대면 또는 시중은행을 통해 개설 가능한 한국투자증권의 온라인 거래 서비스다.

이번 이벤트는 중개형 ISA 계좌를 개설한 뱅키스 고객을 대상으로 주식, 상장지수펀드(ETF), 주가연계증권(ELS), 펀드 등에 투자한 금액에 따라 최대 2만원의 현금을 지급한다. ISA에 1천만원 이상 입금하거나 계좌 내 ELS 잔고가 500만원 이상 순증한 고객 중 3천80명을 추첨해 갤럭시 노트북, 애플 아이패드 등 경품을 제공한다.

이와 별도로 다음달 30일까지 ISA 계좌를 활용한 ETF 매매 시 계좌 입금 금액과 거래금액에 따라 모바일 상품권을 최대 16만3천원까지 지급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두 이벤트는 중복 참여가 가능하며 한국투자증권 앱이나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해야 한다.

구본정 한국투자증권 eBiz담당 상무는 “2023년 1월1일부터 ISA계좌를 통해 투자한 국내 상장주식, 공모주식형 펀드 발생 소득에 대해서도 전액 비과세가 적용될 예정이다”며 “ISA계좌를 미리 개설해 입금한도를 관리할 경우 최대 1억원까지 비과세 및 분리과세로 운용할 수 있는 만큼 이번 이벤트를 활용해 절세 플랜을 세워보는 것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