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경제신문 이승용 기자] KB증권은 10월 말까지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KB able Macro 온앤오프 EMP 랩’ 가입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KB증권은 지점 방문뿐만 아니라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MTS) 마블(M-able)을 통해 온라인으로도 랩어카운트(Wrap Account)에 가입할 수 있는 비대면 랩 가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KB able Macro 온앤오프 EMP 랩’을 가입하는 모든 개인고객에게 가입금액에 따라 KB증권 국내주식쿠폰을 3만원에서 10만원까지 지급한다. 또한 추첨을 통해 100만원(1명), 50만원(3명), 20만원(5명) 투자지원금을 현금으로 지급한다.

‘KB able Macro 온앤오프 EMP 랩’은 플레인바닐라투자자문의 자문을 통해 미국관련 주식, 채권, 상장지수펀드(ETF)에 투자하며 시장의 변동성이나 사이클에 맞춰 효과적인 투자를 원하는 고객에게 추천한다.

투자의 스위치를 켜고 끈다는 의미의 ‘KB able Macro 온앤오프 EMP 랩’은 경기 상승 국면에서는 주식에 약 100% 투자하고 하락 국면에서는 채권에 약 100% 투자한다. 매크로 분석을 통해 시장 국면을 판단해 자산배분을 적극적으로 조절하는 방식이다.

플레인바닐라투자자문은 “밑이 막히고 위가 열린” 투자철학에 따라 안정적 성과를 바탕으로 투자자 신뢰를 쌓아가는 것을 추구하고 있으며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등 다양한 온라인 소통으로 고객풀을 확보하고 있다.

‘KB able Macro 온앤오프 EMP 랩’의 최소 가입금액은 2천만원이고 원화 및 외화(USD) 입금이 가능하다.

투자결과에 따라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선취 0.5%, 후취 연1.2% 수수료가 부과된다. 랩 가입 및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가까운 KB증권 영업점 및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