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가입 시 최대 2개월 무료 사용

<사진=카카오>
<사진=카카오>

[현대경제신문 김영 기자] 카카오는 이모티콘 월정액 상품인 ‘이모티콘 플러스’를 구독 시 최대 2개월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9월 12일까지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올해 1월 출시한 이모티콘 플러스는 원하는 이모티콘을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정기구독 상품이다. 단건 구매 대비 더욱 다채로운 이모티콘 사용이 가능하다.

이날부터 시작되는 프로모션은 현재 이모티콘 플러스를 사용하고 있지 않은 미 가입자와 기존 정기구독 이용자 모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미 가입자는 1개월 간의 무료 사용 체험 프로모션 참여를 신청한 뒤, 무료 체험 기간이 끝나기 전에 결제 정보를 등록하고 이모티콘 플러스를 구독 신청하면 추가로 1개월의 무료 사용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기존 가입자의 경우, 구독을 유지하면 다음 달 정기 결제일에 금액이 결제되지 않고 1개월 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프로모션은 모바일과 PC 카카오톡의 ‘카카오 이모티콘 스토어’를 통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24일부터는 카카오톡 채팅방 내 입력창 오른쪽에 있는 이모티콘 버튼을 클릭하면 나타나는 프로모션 버튼을 눌러 참여할 수도 있다.

카카오 계정 당 1회만 참여 가능하며, 1개월 무료체험 프로모션 기간 동안에는 별도의 조건없이 언제든 해지할 수 있다.

카카오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은 더욱 많은 이용자들이 이모티콘 플러스의 색다른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게 하고자 마련한 것”이라며 “수 많은 이모티콘들로 한층 더 풍성하고 자유롭게 감정과 상황을 표현하며 카카오톡 대화를 나눌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