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카카오엔터테인먼트>
<사진=카카오엔터테인먼트>

[현대경제신문 김영 기자]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카카오웹툰 론칭을 기념, 이용자 1천명에게 자사 '주식교환권'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고 11일 밝혔다.

카카오엔터는 이용자 대상 특별한 경험 제공을 위해 이번 이벤트를 준비하게 됐다며, 이용자와 회사가 함께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 강조했다.

이벤트 당첨자 1천명은 카카오엔터 상장 6개월 이후 정해진 시점에 교환권을 주식 1주로 교환할 수 있다.

이벤트는 한 달 동안 진행되며, 9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되는 카카오웹툰 출석체크 이벤트를 시작으로 요일별 대표 작품 열람 이벤트 오늘의 웹툰 퀴즈 이벤트 등 다양한 방식을 통해 ‘주식응모권’이 지급된다.

‘주식응모권’은 ‘주식교환권’에 당첨될 수 있는 응모 자격을 의미한다. ‘주식응모권’을 많이 획득할수록, 카카오엔터 ‘주식교환권’ 응모 이벤트에 당첨될 수 있는 확률 역시 높아진다.

박정원 카카오엔터 한국플랫폼부문장은 “세상에 없던 혁신적인 UX/UI 방식으로 웹툰을 향유하는 완전히 새로운 차원을 보여준 카카오웹툰의 위상에 걸맞는 파격적인 이벤트를 기획하게 되었다”며 “이벤트 시작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아 감사한 마음이다. K웹툰을 사랑하는 이용자들이 많은 참여를 통해 카카오웹툰의 시작과 성장에 함께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