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NH투자증권>
<사진=NH투자증권>

[현대경제신문 이승용 기자]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가 금융과 교양 정보를 아우르는 100세시대 종합정보 매거진 'THE100 매거진 61호(8월호)'를 발간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THE100 매거진 61호에서는 평생 농협인에서 살아오다가 은퇴 후 '모바일미술'이라는 새로운 분야를 개척한 정병길 모바일아티스트의 인생2막이 소개됐다.

이 외에도 오롯이 홀로 또는 단둘이서 여행하기 좋은 여름 섬 5선(選), 반려식물과 함께하는 은퇴라이프, 빅데이터가 추천하는 전국 맛집 지도, 슬기로운 홈트 생활 등 다양한 100세시대 라이프 정보가 담겨있다.

금융 정보로는 '과도기에서 헷갈릴 땐 실적을 보자', 'MZ세대의 소비 트렌드, 오늘도 명품으로 Flex', '퇴직연금 초보자를 위한 핵심 Q&A'를 준비했다.

김진웅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 소장은 "은퇴 후에도 40여 년은 더 살아야 하는 만큼 이에 대한 준비가 필요하고 시대의 흐름을 이해할 수 있도록 공부하는 자세도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THE100매거진이 은퇴 후 다양한 삶의 모습을 보여주는 알찬 콘텐츠들이 제공될 수 있도록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THE100매거진은 NH투자증권 영업점 또는 100세시대연구소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해 이메일 구독 신청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