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삼성자산운용>
<사진=삼성자산운용>

[현대경제신문 이승용 기자] 삼성자산운용은 29일 신규 상장하는 KODEX ETF를 거래하는 고객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신규 상장하는 상품은 KODEX Fn웹툰&드라마, KODEX Fn시스템반도체, KODEX Fn Top10동일가중 ETF 등 3종이다.

이벤트는 해당 ETF를 거래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KB증권과 대신증권에서 진행한다.

KB증권은 30일에서 9월 10일까지, 대신증권은 다음달 9일부터 9월 17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일간 거래량을 기준으로 문화상품권을 지급하며 자세한 내용은 각 증권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KODEX Fn웹툰&드라마 ETF는 국내 최초로 웹툰 및 드라마 산업의 대표 기업에 투자하는 ETF다. 세계 최고의 콘텐츠와 플랫폼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문화 강국으로 자리 잡은 K-콘텐츠 중 웹툰과 드라마 시장에 집중 투자한다.

KODEX Fn시스템반도체 ETF는 시스템반도체 관련 국내 기업들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시스템반도체 시장은 정부의 혁신성장 BIG3 신산업 정책(시스템반도체, 미래차, 바이오헬스)과 사물인터넷(IoT), 자율주행차, 각종 스마트기기 사업화 등으로 꾸준히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 산업이다.

KODEX Fn Top10동일가중 ETF는 국내 주식시장 시가총액 상위 10종목을 동일비중으로 투자하는 상품이다. KODEX Fn Top10동일가중 ETF는 언택트 대표주인 카카오를 포함해 삼성전자, 현대모비스, SK바이오팜 등 국내 시가총액 상위 10개 기업으로 구성된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