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와 협력을 원하는 기업 모두 가입 가능... 기존 유관 파트너사 대상 참여 안내

<사진=KT>
<사진=KT>

[현대경제신문 하지현] KT는 주력 성장사업 중심의 파트너사와 체계적인 협력 기반을 다지기 위해 ‘KT 에코온(Eco:N)’ 플랫폼을 구축하고 19일부터 공식 운영한다고 밝혔다.

KT 에코온은 파트너사가 서비스 및 솔루션, 기술정보, 사업정보 등을 직접 입력하거나 KT 사내 시스템을 연동하는 등 다양한 정보를 통합한 파트너사 협력 플랫폼이다. 파트너사가 주도적으로 자사의 정보를 제공하고, 사업 제안도 가능하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KT는 이번 플랫폼 구축으로 기술과 서비스 중심으로 파트너사 정보관리 체계를 개선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었다.

KT는 'KT에크온'에 가입한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공동사업화 프로그램 등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AI,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 디지털 플랫폼 사업과 연관성이 높은 파트너사는 집중 육성할 계획이다.

AI, 빅데이터, 클라우드, 미디어, 로봇, 헬스·바이오 등 KT 주력 성장 분야에서 협력을 희망하는 파트너사는 누구나 ‘KT 에코온’에 가입 가능하다. KT와 신규로 협력하는 기업의 경우 파트너사와 KT간 사업 협력을 지원하는 ‘KT 테크케어(tech care)’ 사이트에 접속해 가입 가능하며 기존 협력 기업은 KT 테크케어 사이트 내 마이페이지에서 ‘KT에코온’ 플랫폼 회원으로 등록하면 된다.

신금석 KT SCM 전략실장 상무는 “체계화된 파트너사 통합 플랫폼 ‘KT 에코온’을 통해 상호 능동적이고 건강한 협력 기반을 다지게 됐다”며, “미래 성장 잠재력을 가진 기업들과 시너지를 기반으로 DIGICO로서 KT의 성장 이끌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