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경규·이승엽·이승기 출연 골프 예능
매주 금요일 내주 방송분까지 선공개

스포츠 예능 ‘편먹고 공치리(072)’ 포스터 <사진=웨이브>
스포츠 예능 ‘편먹고 공치리(072)’ 포스터 <사진=웨이브>

[현대경제신문 이금영 기자] 웨이브는 스포츠 예능 ‘편먹고 공치리(072)’를 이번달 16일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독점으로 선공개한다고 14일 밝혔다.

편먹고 공치리(072)는 이번주 금요일 오후 11시 30분 SBS에서 방송하는 스포츠 예능이다.

매주 한 회차씩 본방송보다 일주일 앞서 웨이브를 통해 볼 수 있다. 이번주 금요일에는 다음주 분량 포함 1~2회차 동시 공개된다.

편먹고 공치리(072)는 필드 위 진정한 내 편을 찾아 떠나는 기상천외 골프 예능으로 연예계 숨은 골프 고수들과 함께 편을 먹고 대결을 펼치는 프로그램이다.

골프의 신 이경규, 국민타자 이승엽, 영골퍼 이승기 3명의 MC와 골프계 스타 플레이어 유현주 프로가 합류해 4인 4색 골프실력과 예능감을 선보인다.

앞서 웨이브는 지난해 오리지널 스포츠 예능으로 ‘마녀들’을 독점 선공개한 바 있다. 마녀들은 방영 후 약 10주간 누적 시청자 수 90만명을 기록하며 오리지널 스포츠 예능의 포문을 열었다.

이 외에도 웨이브가 제공하는 SBS ‘골 때리는 그녀들’, MBC ‘마녀들2’ 등 다양한 장르의 스포츠 예능도 인기를 모으고 있다. 특히 골 때리는 그녀들은 4회차 만에 전체 예능 시청 순위 상위권에 진입하기도 했다.

임창혁 콘텐츠웨이브 국내편성사업부 책임매니저는 “최근 웨이브에서 스포츠를 주제로 한 예능과 드라마 수요가 상승 중”이라며 “골프가 대중적인 스포츠로 자리잡고 있는 만큼 편먹고 공치리(072)도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