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관적인 쇼핑 경험 제공
구매왕 5명 제주행 티켓

뉴 라이프스타일 엑스퍼트 이벤트 포스터 <사진=LF>
뉴 라이프스타일 엑스퍼트 이벤트 포스터 <사진=LF>

[현대경제신문 주샛별 기자] LF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전문몰 LF몰에서 카테고리별 전문성과 고객 맞춤화 영역을 강화하는 개편을 실시하고 이를 기념해 럭셔리 여행권을 증정하는 ‘뉴 라이프스타일 엑스퍼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LF몰은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전문몰로서의 정체성을 강화하는 전략의 일환으로 ‘카테고리 전문관’과 ‘고객별 맞춤형 메뉴’에 대한 개편을 단행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고객들이 패션과 라이프스타일 전 영역에서 쉽고 편하게 목적지에 도달할 수 있는 온라인 쇼핑 공간을 구현함으로써 직관적인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따라 LF몰에서는 구매 목적에 따른 ‘카테고리 전문관’을 홈 화면에 도입했다.

‘특가’, ‘아울렛’ 등 가격 중심으로 구성했던 기존 핵심 메뉴 체계를 여성·남성·명품·골프 및 스포츠·뷰티·리빙 총 6가지의 카테고리 전문관으로 새 단장했다.

또한 검색 필터 기능을 강화해 탐색의 편의성을 대폭 높였다. 각 전문관에서는 카테고리별 최적화된 브랜드와 상품을 제안하는 동시에 연관 콘텐츠를 상시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모바일 앱 하단 ‘이지 존’ 영역에는 고객 맞춤형 서비스인 ‘LF4U’ 메뉴를 신설해 편리하게 원하는 상품을 찾을 수 있도록 했다.

고객들은 해당 메뉴에서 개인별로 맞춤화된 쇼핑 영역을 즐길 수 있으며 별도의 설정 없이도 제공되는 탐색 히스토리를 통해 나만의 취향과 소비 패턴에 기반한 다양한 상품들을 빠르게 찾고 비교할 수 있다.

이 외에도 LF몰은 이미지 중심으로 UI·UX를 간편화하는 개선 작업을 진행해 전반적인 접근성을 업그레이드 했으며 ‘라이브’ 탭을 신설하고 홈 화면에 전면 배치해 라이브 커머스 방송 관련 콘텐츠를 집중 노출한다.

LF몰은 이번 개편과 함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몰의 방향성에 맞춰 8월 15일 오전 10시까지 하이엔드 여행 경험을 제공하는 ‘뉴 라이프스타일 엑스퍼트(NEW LIFESTYLE EXPERT)’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해당 기간 동안 구매를 가장 많이 한 구매왕 5명과 추첨을 통해 선정한 5명의 고객에게 20인 이하 소수의 인원만 탑승하는 ‘프라이빗 제트 서비스(PJS)’ 제주행 티켓과 고급 호텔 숙박권이 포함된 2박 3일 초특급 럭셔리 여행권(동반 1인 포함)을 증정한다.

경품에는 독도 무착륙 비행이 포함돼 고객들에게 더욱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이벤트 기간 동안에는 매일 선착순 5천명의 고객들에게 장바구니 쿠폰 5종을 제공한다. 이번달 18일까지는 출석에 따라 마일리지를 증정하는 ‘출석체크’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8월 1일까지는 고객이 갖고 싶은 상품을 직접 선택해 응모를 하면 추첨을 통해 해당 상품을 증정하는 엘 플렉스(L-FLEX) 프로모션이 열릴 예정이다.

도한준 LF 온라인사업총괄 부사장은 “상품 접근 단계를 직관적으로 단축하고 개인별로 맞춤화된 메뉴를 구축해 보다 전문적이고 효율적인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자 이번 개편을 실시했다”며 “앞으로도 LF몰은 철저히 고객의 관점에서 서비스를 혁신해 라이프스타일 전 영역에 걸쳐 차별화된 가치를 전하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전문몰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