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더스필드 방문 야구팬에 할인쿠폰 증정
SSG닷컴 “모방할 수 없는 마케팅 추진”

SSG닷컴 전속모델인 공효진 씨 <사진=SSG닷컴>
SSG닷컴 전속모델인 공효진 씨 <사진=SSG닷컴>

[현대경제신문 성현 기자] SSG닷컴이 SSG랜더스와 함께 야구 마케팅에 속도를 낸다.

SSG닷컴은 12일 오후 5시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리는 SSG랜더스와 키움 히어로즈와의 경기에서 배우 공효진씨를 시구자로 초청하고 이를 기념해 현장을 찾은 야구팬들에게 할인쿠폰을 증정하는 특별이벤트를 연다고 10일 밝혔다.

SSG닷컴은 사전 이벤트 차원에서 지난 7일 오전 9시부터 10일 오전 8시 59분까지 12일 경기 당일 시타를 하는 SSG랜더스의 마스코트 ‘랜디’와 함께하는 시구자가 누구인지 맞추는 ‘랜디쓱데이’ 퀴즈 이벤트를 열기도 했다.

정답을 맞춘 응모자 중 총 1천19명을 추첨해 선수들의 친필 싸인이 담긴 빅볼, 유니폼, 야구공과 스타벅스 음료 쿠폰을 증정했는데 첫 날에만 6천명이 몰리며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더 나아가 SSG닷컴은 이번 시구를 기념해 직관 팬들을 위한 현장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12일 경기장을 찾은 입장 관객 전원에게 2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1만원 정액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또한 직접 방문이 어려운 랜선 응원 팬들을 위해 경기 당일 전 고객에게 5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1만원 할인이 적용되는 10% 쿠폰을 준다.

SSG닷컴이 이처럼 야구 마케팅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는 까닭은 방문자 수나 매출에 유의미한 영향을 미치고 있기 때문이다.

SSG랜더스가 리그 선두를 달려온 지난달 22일부터 이번달 8일까지 SSG닷컴을 방문하는 고객 수는 전년보다 약 20% 증가했다. 특히 유니폼과 모자 등 랜더스 관련 굿즈 매출은 전월 같은 기간보다 250%나 늘었다.

김효은 SSG닷컴 브랜드마케팅팀장은 “SSG닷컴과 SSG랜더스 팬들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이번 시구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스포츠는 물론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연계한 쇼핑 콘텐츠를 기획해 타 플랫폼이 모방할 수 없는 마케팅으로 차별화를 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