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직자 재산 부동의 1위…차량 5대·보스턴에 아파트 1채

[현대경제신문 송현섭 기자] 올해 재산내역이 공개된 공직자들 중 현대중공업 대주주로 서울시장 선거에 출마하는 정몽준 새누리당 의원이 또 다시 1위를 차지했다.
 

▲ 정몽준 새누리당 의원.
▲ 정몽준 새누리당 의원.
  
28일 정부와 정치권에 따르면 이번 공개된 정 의원의 재산규모는 지난해 1년동안 1천181억원이 증가한 총 2조430억원으로 국회의원 재산순위 및 증가액 순위 모두 1위로 집계됐다. 

특히 정 의원이 보유한 현대중공업 주식은 771만7천769주로 작년말 주가 상승으로 주식가치가 무려 1조9천858억원으로 조사돼 정 의원이 가진 전체 재산의 97%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더욱이 현대중공업 배당소득 등에 따라 정 의원이 보유한 예금은 447억6천만원이 증가한 것으로 파악되는데, 앞서 서울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한 만큼 현대중공업 주식에 대한 백지신탁 여부가 관심을 끌고 있다. 이에 대해 정 의원은 관계법규를 따르겠다고 밝힌 바 있다.
 
정 의원이 이번 공직자 재산공개를 위해 신고한 목록 중에는 동양화와 서양화를 비롯한 병풍과 사진 등 총 1억9천193만원 상당의 예술품 8점이 눈길을 끈다. 또한 정 의원은 본인과 배우자 등 명의로 모두 5대의 차량을 보유 중이며 배우자 명의로 미국 보스턴에 5억3천여만원의 아파트를 보유하고 있다.

아울러 정 의원이 보유한 재산 중에는 한겨레신문 주식도 2천주가 있으며 본인명의 골프장 회원권 2개와 호텔 헬스클럽 회원권 1개가 있다. 또한 배우자와 장남, 장녀 역시 호텔 헬스클럽 회원권을 1개씩 보유한 것으로 파악됐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